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SP프레아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SP프레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SP프레아

고유스킬
블룸로즈
★★★★★★ 받는 피해 -15%, 받는 치명타 확률 -30%. 주위 2칸 범위 내 모든 적이 피해를 입히기 전 100% 확률로 프레아의 방어+마방 1배 수치의 고정피해를 받음. 적이 혼합 부대일 경우 해당 피해는 면역불가.
★★★★★ 받는 피해 -12%, 받는 치명타 확률 -26%. 주위 2칸 범위 내 모든 적이 피해를 입히기 전 80% 확률로 프레아의 방어+마방 1배 수치의 고정피해를 받음. 적이 혼합 부대일 경우 해당 피해는 면역불가.
★★★★ 받는 피해 -9%, 받는 치명타 확률 -22%. 주위 2칸 범위 내 모든 적이 피해를 입히기 전 70% 확률로 프레아의 방어+마방 1배 수치의 고정피해를 받음. 적이 혼합 부대일 경우 해당 피해는 면역불가.
★★★ 받는 피해 -7%, 받는 치명타 확률 -18%. 주위 2칸 범위 내 모든 적이 피해를 입히기 전 60% 확률로 프레아의 방어+마방 1배 수치의 고정피해를 받음. 적이 혼합 부대일 경우 해당 피해는 면역불가.

 

종합평가

★고정피해가 강력한 탱커

SP프레아는 기존의 프레아와 비교하면 스테이터스가 상승했으며, 물리와 마법 공격 모두를 호위할 수 있는 스킬을 얻었습니다. 혼합부대일 경우 고정피해가 면역불가이며, 직선상의 범위공격 스킬도 얻었습니다. 고유스킬도 이전보다 강화되어 사용하기 쉬운 탱커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SP프레아가 되는게 어려운건 비밀입니다.

 

★범위공격에도 발동하는 고유스킬

SP프레아의 고유스킬로 주는 고정피해는, 범위 공격을 받을 때도 발동합니다. 유효한 범위는 십자가 주위 2칸 범위로 넓지는 않지만, 범위 내의 적이 프레아 외에 캐릭터를 공격해도 발동하며, 공격전에 발동하기 때문에 발동 빈도수는 높은편입니다. 

 

★직선상범위공격 + 호위 스킬

SP프레아의 장미채찍(2COST) 스킬은 직선상 범위 공격과, 2칸 범위의 호위가 합쳐진 스킬입니다. 범위공격은 계수가 0.1로 수치는 낮지만 고정피해를 줄 수 있으며, 쿨타임도 2턴밖에 되지 않아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프레아의 총평

스테이터스가 상승하여 탱커로서의 내구력이 증가했습니다. 보다 더 강력해지긴 했지만, 기존 프레아의 연장선상에서 강력해졌기에 활용할 수 있는 곳이 크게 늘어나진 않았습니다. 또 단일 적 공격시엔 프레아의 고정피해가 발동하지 않기 때문에, 단일 적에게 주는 딜은 내려갔습니다.

 

★주로 시공의균열과 초시공시련에서 활약합니다.

 

 

각성기

   

 

 

진영

진영은 빛의기원과 공주연맹입니다.

 

장비

전용장비
장미의 여왕
마방 +2%.
공격 받을 시, 전투 진입 전 적에게 자신의 마방 2배의 고정피해를 준다.

 

무기
  SSR무기는 정의의선서가 좋습니다.
방어구
SSR방어구는 거울갑옷이 좋습니다. 적의 강력한 일격을 견뎌야할 경우엔, 경갑도 착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후의옷도 추천합니다.
투구
SSR투구는 전용장비가 좋으며, 고정피해가 필요없는 경우엔 고유스킬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뇨르드의 깃털관도 추천합니다.
장신구
  SSR장신구는 성검훈장이 좋습니다.

 

인챈트

가시
[2세트] : 생명 +10%
[4세트] : 공격을 받을 시 30% 확률로 이번에 받은 피해량의 50%를 반사한다.
바위
[2세트] : 방어, 마방 +5%
[4세트] : 생명이 50% 미만일 시 전투 후 50% 확률로 15% 생명 회복.

고정피해 + 반격딜로 공격한 적을 제거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가시를 추천합니다. 탱커로서의 안정감이 필요하다면 방어와 마방을 올려주며, 회복도 가능한 바위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

  로열가디언 장미여왕 발키리
생명 5,182 4,839 4,550
공격 408 433 325
지력 312 397 484
방어 387 364 332
마방 207 326 316
기술 81 92 94

 

용병

받는 물리 피해량 -30%.
공격을 받을 시, 병사의 사거리 +1, 공격 +30%, 받는 마법 피해량 -30%.

물리피해엔 중장 창병, 마법피해엔 왕녀 친위대를 추천합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가시결정(1COST)
[패시브]
공격받아 전투 진입 후 적에게 프레아 방어+마방 1배 수치의 고정피해, 적이 혼합 부대일 경우 면역불가.
장미채찍(2COST)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6칸][범위-직선]
[패시브]인접한 아군이 받는 모든 공격 호위
[액티브]직선 상 적에게 0.1배 물리 피해 및 프레아 방어 + 마방 1배 수치의 고정피해. 적이 혼합 부대일 경우 해당 고정 피해는 면역불가. 호위 범위가 2칸으로 확장 및 '장미의진' 효과 부여.
(전투 후 가시 결정의 고정 피해가 반드시 발동, 2턴 지속)

 

스킬세팅
고정피해 세트
초절 세트

★고정피해 세트

고정피해를 여러번 줄 수 있는 스킬세트입니다. PVE에서 반격을 주로 해야할 때 추천하는 구성입니다.

 

★초절 세트

빛의기원 초절이 필요할 때 탱커로서 구성해볼 수 있는 스킬세트입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마방,생명,방어
무기 마방,생명,방어
장신구 마방,생명,방어
투구 마방,생명,방어
아레나 마방,생명,방어,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