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마리엘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6월 9일 등장예정인 마리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마리엘

 

고유스킬
정의의왕관
★★★★★★ 생명 50% 이상일 때 공격하여 진입 시 피해 -30%, 공격 +20%. 스테이지 시작시, 계율을 획득한다.
(계율 : 회복량 +50%, 받는 모든 피해 -25%, 주는 모든 피해 -50%). 선공 후 [계율] 효과는 사라지며 재행동 가능
★★★★★ 생명 50% 이상일 때 공격하여 진입 시 피해 -20%, 공격 +16%. 스테이지 시작시, 계율을 획득한다.
(계율 : 회복량 +50%, 받는 모든 피해 -25%, 주는 모든 피해 -50%). 선공 후 [계율] 효과는 사라지며 재행동 가능
★★★★ 생명 50% 이상일 때 공격하여 진입 시 피해 -15%, 공격 +13%. 스테이지 시작시, 계율을 획득한다.
(계율 : 회복량 +50%, 받는 모든 피해 -25%, 주는 모든 피해 -50%). 선공 후 [계율] 효과는 사라지며 재행동 가능
★★★ 생명 50% 이상일 때 공격하여 진입 시 피해 -10%, 공격 +10%. 스테이지 시작시, 계율을 획득한다.
(계율 : 회복량 +50%, 받는 모든 피해 -25%, 주는 모든 피해 -50%). 선공 후 [계율] 효과는 사라지며 재행동 가능

 

종합평가

★연속 공격이 강력한 힐러 겸 딜러

마리엘은 고유스킬에 의해 재행동이 가능한 단일 물리 딜러입니다. 회복과 지원 스킬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초반엔 힐러 겸 서포터 역할을 수행하다 빈틈이 생길경우 호위 무시가 가능한 연속공격을 할 수 있어 상대방에게 지속적으로 위협을 줄 수 있는 딜러입니다.

 

★1회성 이지만 강력한 재행동

마리엘은 고유스킬에 의해 1회성 재행동이 가능합니다. 스테이지 시작 시 얻게 되는 [계율]이 있는 상태에서 공격을 하면 [계율]이 해제되면서 재행동이 가능합니다. 마리엘은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 성능은 없기 때문에 연속공격을 사용할 때는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계율]의 유무로 성능이 달라지는 스킬

마리엘의 2COST 스킬인 "성왕의가호"는 계율의 유무에 따라 스킬이 달라집니다. 계율이 있는 상태에서는 범위 회복스킬, 계율이 해제된 이후에는 단일 공격스킬이 됩니다. 스킬이 변화할 때 쿨타임은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공격스킬로 전환 시 염두해두면 좋습니다.

 

★마리엘의 총평

서밋아레나에선 연속공격이 매우 강력하며 초반엔 세미 힐러로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로스터 채용율이 높은편입니다. PvE에서는 연속공격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고난이도 맵에서는 활약하기 어렵습니다.

 

★최종폼은 이단 심판자 추천

마리엘의 최종폼은 공격이 높은 이단 심판자를 추천합니다. 공격을 제외한 속성들은 신성신관클래스가 좀 더 높지만, 장점이 크지 않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공격이 더 높은 이단 심판자가 좋습니다.

 

★성급은 4성 추천,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6성.

마리엘은 성급이 높아질수록 생명 50%이상일 때의 혜택이 단계적으로 상승합니다. 극적인 차이는 없기 때문에 쉽게 달성할 수 있는 4성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주력영웅으로 사용한다면 6성이 가장 좋습니다.

 

★주로 서밋아레나, 초시공시련에서 활약합니다.

 

 

각성기

성스러운 분노의 일격(3cost)
[지원][쿨타임-7턴][사거리-1칸][범위-단일]
[패시브] 자신이 (계율) 효과를 보유하지 않을 경우, 이동력 +3. 자신이 [계율] 효과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행동 종료 시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 2명의 생명 회복, 회복량은 마리엘 공격력의 1.5배.
[물리피해] 단일 적에게 1.8배 피해, 전투 전 적의 버프를 3개 제거 및 적을 위치이동.
(위치이동 : 적을 반대 방향으로 3칸 이동시킨다.)
호위 받는 적을 공격 시 피해 +15% 추가 증가 및 전투 후 스킬 쿨타임 -3, 자신은 [성스러운 분노] 효과 획득 : 주는 피해량 +20%, 호위 무시 공격, 지속 1턴. 성스러운 분노 효과는 면역 및 제거 불가.

마리엘의 각성기는 [패시브] + [단일공격스킬]의 복합적인 스킬입니다. 패시브는 계율이 있을 땐 행동 종료시 아군을 회복하며, 계율이 없을 땐 이동력 +3이 됩니다. 공격스킬은 다음 공격 시 호위무시공격을 할 수 있는 [성스러운분노] 효과가 강력하기 때문에, 재행동 전([계율]해제전) 에 첫 공격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진영

마리엘은 빛의군단과 리인카네이션 전생 소속입니다.

 

장비

무기
SSR무기는 묠니르가 가장 좋습니다.
방어구
SSR방어구는 풍왕의갑옷,천녀의날개옷,이터니티아머가 좋습니다.
투구
SSR투구는 천녀의티아라가 가장좋고, 티르의분노나 오딘의모자도 착용합니다.
장신구
  SSR장신구는 초저녁의 별이 가장좋고, 심판의부적이나 패자의휘장도 착용합니다.

 

인챈트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유성
[2세트] : 치명타 확률 +7%.
[4세트] : 생명이 60% 이상인 적을 공격 시 전투 진입 후 모든 피해 +20%.

마리엘의 인챈트는 이동능력 증가를 위한 바람이 가장 좋습니다. 공격은 고유스킬특성으로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계율]효과로 감소되는 피해를 보충할 수 있는 유성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클래스

성직자
승려계열 승려계열 승려계열
마터 독실한신자 성술사
 
  이단심판자 하이 프리스트

 

우선 주요 스킬들을 배울 수 있는 하이프리스트 루트를 마스터해줍니다. 이후 최종폼으로 더 좋은 이단심판자를 룬스톤을 투자해서 마스터해줍니다. 룬스톤에 여유가 된다면 마터도 마스터해주면 아주 좋습니다.

 

이단심판자(승려계열) 하이프리스트(승려계열)
생명 4,083 생명 4,404
공격 576 공격 547
지력 290 지력 290
방어 325 방어 351
마방 339 마방 339
기술 138 기술 138

 

용병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의 공격 +30%.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시 병사의 방어 +30%.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30%, 75% 확률로 적 부대 방어 -20%, 1턴 지속.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전투 중 받는 피해 -20%. 자신에게 디버프가 부여되어있지 않을 경우, 사망 시 부활 및 생명 20% 회복. 해당 효과 발동 후 병사의 최대 생명 -20%. (1스테이지에서 최대 1번만 발동 가능.)

마리엘의 용병은 상대적으로 상태가 좋은것들이 많습니다. 주로 상대방의 병종에 맞춰 사용하는게 가장 좋으며, 위의 3가지 용병 이외에도 하이랜더나 광신자도 좋습니다. 뭘 해야할지 잘모르겠다면 속죄자가 가장 좋을것같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기원(1COST)
[지원][쿨타임-3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
액티브 스킬, 자신에게 걸린 디버프 2개 제거 및 부대 생명 30% 회복, 사용 후 재행동 2칸.
성왕의비호(2COST)
[지원][쿨타임-3턴][사거리-2칸][범위-3칸]
액티브 스킬, 범위 내 아군 생명 회복, 회복량은 마리엘 공격의 2.5배. 디버프 1개 제거 및 2개의 무작위 면역 효과 부여. 2턴 지속.
자신에게 걸린 [계율] 효과가 사라진 후, 해당 스킬은 [성왕의 맹렬한 공격]으로 변경.
성왕의 맹렬한 공격(2COST)
[물리피해][쿨타임-3턴][사거리-1칸][범위-단일]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4배 피해, 적을 위치 이동 시킴 : 목표를 반대방향으로 3칸 밀침, 전투 후 피해량 50% 수치로 생명 회복, 재이동 2칸.
구원(1COST)
[치료][쿨타임-없음][사거리-2칸][범위-단일]
액티브 스킬. 단일 개체 생명 회복. 회복량은 마리엘 공격 3.5배 수치, 디버프 2개 제거.

 

  스킬세트
각성 후(6COST)
각성 전(5COST)

 

★각성 후(6COST)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 세트입니다. 주로 서밋아레나에서 사용 시 구성하는 세트입니다. 회복에 좀 더 히믈 주고 싶다면, 기원 대신 구원으로 변경해도 좋습니다.

 

★각성 전(5COST)

각성 전 5COST로 조합한 스킬 세트입니다. 원조 대신 범위강화 스킬이나 헤비어택 스킬등을 교체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마리엘은 각성기가 매우 좋기 때문에 각성기 습득을 최우선으로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방어,공격,생명
무기 공격,생명,방어
장신구 공격,생명,방어
투구 공격,생명,방어
아레나 공격,생명,방어,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유대인질

마리엘의 유대인질은 로시카와 로자리아 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