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로시카(탄생의빛)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6월 9일 구현 예정인 로시카(탄생의빛)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로시카

 

고유스킬
여신의심판
★★★★★★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5%. 스킬로 피해를 입힌 후 쿨타임 감소. 감소 수치는 명중된 적의 수에 비례(최대 3턴). 전투 진입 전 및 행동 종료 시 [위광] 효과 획득. 
([위광] : 지력 +5% 누적 가능(최대 4개 중첩, 해제불가, 자신에게 있는 2개의 [위광]마다 부대 사거리 +1)
★★★★★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1%. 스킬로 피해를 입힌 후 쿨타임 감소. 감소 수치는 명중된 적의 수에 비례(최대 3턴). 전투 진입 전 및 행동 종료 시 [위광] 효과 획득. 
([위광] : 지력 +5% 누적 가능(최대 3개 중첩, 해제불가, 자신에게 있는 2개의 [위광]마다 부대 사거리 +1)
★★★★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8%. 스킬로 피해를 입힌 후 쿨타임 감소. 감소 수치는 명중된 적의 수에 비례(최대 3턴). 전투 진입 전 및 행동 종료 시 [위광] 효과 획득. 
([위광] : 지력 +5% 누적 가능(최대 3개 중첩, 해제불가, 자신에게 있는 2개의 [위광]마다 부대 사거리 +1)
★★★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5%. 스킬로 피해를 입힌 후 쿨타임 감소. 감소 수치는 명중된 적의 수에 비례(최대 3턴). 전투 진입 전 및 행동 종료 시 [위광] 효과 획득. 
([위광] : 지력 +5% 누적 가능(최대 2개 중첩, 해제불가, 자신에게 있는 2개의 [위광]마다 부대 사거리 +1)

 

종합평가

★초 사거리 단일 마법 딜러

로시카는 고유스킬에 의해 사거리가 늘어나는 단일 마법 딜러입니다. 강력한 딜을 동반한 긴 사거리 공격, 텔레포트와 같은 변수창출이 가능한 지원스킬, 지원스킬 사용과 함께 가능한 재행동등 상황에 따라 유연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단일 마법 딜러

로시카는 고유스킬에 의해 턴이 경과할수록 딜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용병과 함께 사거리도 증가합니다. 각성기 패시브로 유저가 원할때 지원스킬(강화,텔포) 사용 후 재행동도 할 수 있어서 최고의 유연성을 보여줍니다. 딜,사거리,지원 능력 까지 부족함이 없는 최고의 마법딜러로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1COST 스킬 보유

로시카의 강력한 장점 중 하나는 1COST 스킬들이 매우 좋고 다양하다는 점입니다. 보병에 효과가좋은 파이어볼, 창병에 효과가 좋은 빙결, 기병에 효과가 좋은 썬더, 공격과 회복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성스러운 빛, 1개 부대를 강화시켜줄 수 있는 "강화" 까지 다양한 상황과 적에 맞춰서 1COST 스킬을 낭비없이 골라갈 수 있습니다.

 

★로시카(탄생의빛)의 총평

텔레포트를 활용한 변수창출과 긴 사거리를 활용한 원거리 공격, 지원스킬 사용과 동시에 재행동을 할 수 있는 각성기까지. 서밋아레나부터 PVE까지 모든 상황에서 최고의 활약을 할 수 있는 강력한 마법 딜러입니다.

 

★최종폼은 마법사 추천

로시카의 최종폼은 기본적으로 지력이 좀 더 높은 마법사를 추천합니다. 특정 스테이지에서 마물을 상대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마법사를 고정으로 사용해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성급은 6성 추천

로시카의 성급은 [위광]의 중첩수가 4개까지 가능하고 사거리가 +2가 되는 6성이 가장 좋습니다. PVE와 PVP에서 모두 사용가능한 강력한 마법딜러인 만큼 우선적으로 조각을 캐줍시다.

 

★주로 서밋아레나,고난이도맵,여신의시련(빙룡),초시공시련,여단전 등에서 활약합니다. 

 

각성기

성스러운 빛의 옹호
[마법피해][쿨타임-5턴][사거리-2칸][범위-단일]
[패시브] 지원 스킬 사용 후 행동 종료 시 1명 이상의 아군이 인접해 있을 경우 재행동(쿨타임 2턴)
[마법피해] 단일 개체 1.5배 피해, 신관을 제외한 모든 병종에게 더 큰 피해를 준다. 전투 후 아군 전체 생명 회복. 회복량은 로시카 지력의 2배 수치. 행동 종료 시 자신과 인접한 무작위 아군 1명에게 [성스러운 방패] 효과 부여.
[성스러운 방패] : 생명이 100%일 경우 받는 피해 -25%, 1턴 지속.

로시카의 각성기는 [패시브]+[단일 마법 공격]의 복합적인 스킬입니다. 지원 스킬을 사용 시 아군이 인접해 있으면 다시 행동할 수 있는 패시브 스킬과 신관을 제외한 모든 병종에게 더큰 피해를 주는 단일마법공격스킬이 세트로 되어있습니다. 로시카의 본체가 되는 매우 중요한 스킬입니다.

 

진영

로시카는 빛의군단, 빛의기원, 리인카네이션 전생 진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장비

무기
SSR무기는 재능의 상징이 가장 좋으며, 비극의 지팡이도 차선으로 좋습니다.
방어구
SSR방어구는 천녀의날개옷이 가장 좋습니다.
투구
  SSR투구는 천녀의티아라가 가장 좋습니다.
장신구
SSR장신구는 초저녁의별, 별 귀걸이가 좋습니다.

 

인챈트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만월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생명 80% 이상일 시 모든 공격, 방어 속성 +10%.

주는 피해량 증가와 이동력 증가가 가능한 바람이 가장 좋습니다. 딜을 중시한다면 만월도 강력합니다.

 

클래스

빛의 소녀
마법사계열 마법사계열 승려계열
아크 메이지 잔잔한 빛 마터
 
  심판의 위광 세인트

 

우선 최종폼인 심판의위광 루트를 마스터해줍니다. 이 루트만 마스터해도 활약이 가능하지만, 룬스톤을 투자해 세인트 루트도 마스터해줘서, 클래스마스터 보너스도 챙기고 다양한 스킬도 배워옵시다.

 

심판의위광(마법사계열) 세인트(승려계열)
생명 3,308 생명 3,471
공격 262 공격 316
지력 563 지력 532
방어 245 방어 265
마방 395 마방 395
기술 96 기술 96

 

 

용병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병사의 생명이 100%일 경우, 공격, 마방 +45%.

로시카(탄생의빛)의 용병은 대부분의 경우 마녀가 가장 좋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강화
[지원][쿨타임-1턴][사거리-3칸][범위-단일대상]
액티브 스킬. 대상 부대의 공격, 지력 +20%. 동시에 [면역] 부여. (면역 : '공격,지력 감소', '액티브 스킬 사용 불가', 2턴 지속)
파이어볼
[마법피해][쿨타임-1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준다. '보병'에게 더 큰 피해를 준다.
빙결
[마법피해][쿨타임-1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준다. '창병'에게 더 큰 피해를 준다.
썬더
[마법피해][쿨타임-1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준다. '기병'에게 더 큰 피해를 준다.
성스러운빛
[마법피해][쿨타임-1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4배의 피해를 준다. 전투 후 생명 수치가 가장 낮은 아군을 회복. 회복량은 로시카 지력의 2배 수치.
텔레포트
[지원][쿨타임-2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액티브 스킬, 아군 1부대를 범위 안의 임의 1칸으로 이동시킨다. (유저의 부대에게만 쓸 수 있다.)
"텔레포트 범위는 대상을 기준으로 7칸"
성스러운 영광
[마법피해][쿨타임-2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준다. '마물'에게 더큰 피해를 준다.
전투 후 명중한 위치 및 인접한 지형(십자가형태)에 성스러운 영광 효과 부여, 2턴 지속.
(성스러운 영광 : 적이 해당 지형에 위치한 후 행동 종료 시 버프 1개 제거).

 

  스킬세트
각성 후
각성 전

 

★각성 후 6COST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 구성 세트입니다. 1COST 자리엔 상황에 맞는 공격마법 스킬이나 강화스킬중 선택해서 골라갈 수 있습니다. 텔레포트는 서밋아레나에선 거의고정으로 사용하며, PVE에서는 성탄의빛을 가져가도 강력합니다.

 

★각성 전 5COST

각성전 5COST로 조합한 스킬 구성 세트입니다. 로시카는 각성기가 본체이기 때문에, 각성기를 배우고 투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지력,생명,방어
무기 지력,생명,기술
장신구 지력,생명,방어
투구 지력,생명,방어
아레나 지력,생명,방어,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유대인질

로시카의 유대인질은 제시카와 환생제시카 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