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입실론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2022년 1월 19일 구현 예정인 입실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젤다 이후 아주 오랜만에 등장한 메테오 스트라이크 초절러인데요. 첫 구현 당시보다는 훗날 나오는 전용장비와 함께 1차 상향, 새로운 용병과 함께 2차 상향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입실론

 

고유스킬 마검소체
★★★★★★ 전투 진입 시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25%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는 영웅과 함께 공격
초절 강화 효과 보유 시, 스킬 사거리 +2, 이동력 +2
★★★★★ 전투 진입 시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20%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는 영웅과 함께 공격
초절 강화 효과 보유 시, 스킬 사거리 +2, 이동력 +2
★★★★ 전투 진입 시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15%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는 영웅과 함께 공격
초절 강화 효과 보유 시, 스킬 사거리 +1, 이동력 +1
★★★ 전투 진입 시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10%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는 영웅과 함께 공격
초절 강화 효과 보유 시, 스킬 사거리 +1, 이동력 +1

 

 

종합평가

★메테오 스트라이크 진영 초절을 보유한 물리 암살자

입실론은 젤다 이후 아주 오랜만에 등장한 메테오스트라이크 초절 보유 캐릭터입니다. 암살자들이 많은 메테오 진영 답게 초절효과도 암살자에게 잘 어울리는 효과를 가졌습니다.

입실론초절
전투 진입 전 적에게 받는 치명타 확률, 받는 치명타 피해 +12%
적 부대 처치 후 반격 피해량 +25% 효과획득(1턴지속)

 

또, 각성기를 포함해서 호위무시 공격스킬을 3개나 가지고 있는 물리 암살자 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캐릭터 특성이 암살자로 나왔는데요. 최종폼으로 마물폼의 성능이 훨씬 좋지만, 마물이 승려에게 워낙 취약하기 때문에, 첫 등장당시에는 보병계열로 사용되게 됩니다. 하지만 "병종상성무시"가 달린 전용장비와 함께 좀 더 강한 마물폼으로 사용되게 되면서 1차 상향이 이루어지네요.

 

★서밋아레나 대전시 대놓고 전방에 홀로 주차 시킬 수 있는 스킬

그림자회피(1COST)
[패시브]주위 2칸 범위 내 아군이 없고, 해당 턴에 피해를 입히지 않고 행동 종료 시 그림자 회피 효과 획득 :
부대 생명이 100%일 시 적의 일반 공격 및 단일 스킬 목표로 지정불가(1턴지속,쿨타임효과-1턴)

입실론은 1COST 스킬인 그림자회피 패시브 스킬 덕분에, 대놓고 전방에 홀로 주차시켜두어도 걱정을 안해도 되는 성능을 가졌습니다. 물론 광역기에 주의를 해야하긴 하지만, 다른 방식으로 상대방을 압박할 수 있는 캐릭터네요.

 

★입실론 총평

서밋아레나에서는 힐다에 약하기 때문에(치명타발동불가), 입실론을 사용하려면 밴픽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PvE에서는 고난이도 맵에서 메테오진영 초절 역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섭에서는 등장 당시보다, 전용장비 구현 후 많이 사용되는 캐릭터로 상향되었습니다.

 

★최종폼은 전용장비가 나오기전엔 보병계열, 전용장비가 나온 후엔 마물폼 추천

입실론은 보병계열보다 마물폼이 전체적으로 능력치가 더 높은데요. 승려에 취약하기 때문에, 전용장비가 나오기 전까진 어쩔수 없이 보병폼을, 전용장비(병종상성무시)가 구현된 후엔, 마물폼을 추천합니다.

 

★성급은 5성 추천

성급은 초절 효과 보유시, 스킬사거리와 이동력이 +2가 되는 5성을 추천합니다.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당연히 암살을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6성을 추천합니다.

 

 

각성기

흉성의 마검(3COST)
[물리피해][쿨타임-4턴][사거리-1칸][범위-단일]
[패시브] 전장에 있는 부대(아군,적 상관없음)가 사망할 때마다 도살 효과 획득 및 흉성의 마검 쿨타임 -1턴.
도살 : 공격 +5%(최대 4중첩)
[물리피해]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할 때 호위를 무시하고 치명타 확률 +30%, 1.4배의 피해를 준다. 해당 스킬로 적 격파시 '도살' 1스택 획득.

입실론의 각성기는 [패시브] + [호위무시공격]의 복합 스킬입니다. 특히, [도살]은 입실론의 아쉬운 공격력 수치를 올릴 수 있는 효과 이기 때문에, 반드시 우선적으로 배워야 하는 각성기입니다.

 

 

진영

입실론은 어둠,전설,메테오 진영에 속해 있습니다.

 

 

장비

전용장비
소멸 - 개 -
공격 +10%.
부대 병종 상성 무시
적 사망 시, 자신에게 걸린 디버프 1개 제거, 생명 30% 회복 및 '마검의장벽' 효과 획득
마검의 장벽 : 다음에 부대가 받는 피해 -80% (쿨타임 효과 -1턴)

입실론의 1차 상향을 가져다주는 전용장비는 2022년 6월 8일 구현예정입니다.

 

무기 전용장비
수정단검
우선 수정단검을 졸업템으로 쓰다가 전용장비가 나오면 갈아타면 되겠습니다.
방어구 풍왕의갑옷
수호자의갑옷
방어구는 유저의 취향에 따라 풍왕의 갑옷이나 수호자의 갑옷이 좋습니다.
투구 티르의분노
  투구는 티르의분노가 좋습니다.
장신구 티타늄부츠
초저녁의별
장신구는 공격을 증가시켜주고 이동력을 +1 해주는 티타늄 부츠가 가장 많이 착용되며, 유저의 취향에 따라 초저녁의 별도 착용합니다.

 

 

인챈트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만월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생명 80% 이상일 시 모든 공격, 방어 속성 +10%.

기본적으로 이동력버프를 받을 수 있는 바람을 추천합니다. 딜을 좀 더 높이고 싶다면, 만월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

마검의사자
보병계열   마물계열
 
검투사   마검의소체
 
검투대장   궁극의소체

 

우선은 초절을 배울 수 있고, 주력폼으로 성능이 더 좋은 궁극의소체(마물폼)을 마스터 해줍니다. 이후 클래스마스터 보너스와 다양한 스킬들을 배우기 위해 보병계열 루트도 룬스톤을 투자해서 마스터 해줍니다.

 

검투대장(보병계열) 궁극의소체(마물계열)
생명 3,540 생명 4,139
공격 570 공격 600
지력 244 지력 244
방어 297 방어 309
마방 257 마방 276
기술 171 기술 251
마음의유대4 원거리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받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4 선공으로 전투 진입 시 부대가 받는 피해량 -10%
마음의유대7 근접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피해량 +10% 마음의유대7 마법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0%

 

 

용병

병사의 생명이 50% 이상일 시 공격 +30%. 병사의 생명이 50% 미만일 시 방어 +30%.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후 가한 피해량의 45%만큼 병사 생명 회복.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영웅의 원거리 공격과 함께 공격. 동시에 병사의 주는 피해량 +30%.

기본적으로 이동방식이 비행으로 변하며, 딜도 강력한 가고일을 추천합니다. 상황에 따라 개조인간이나, 중장보병도 좋으며, PvE에서는 생명 회복이 가능한 뱀파이어 배트도 좋을 것입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그림자회피
그림자회피(1COST)
[패시브]
주위 2칸 범위 내 아군이 없고, 해당 턴에 피해를 입히지 않고 행동 종료 시 그림자 회피 효과 획득 :
부대 생명이 100%일 시 적의 일반 공격 및 단일 스킬 목표로 지정 불가, 1턴 지속, 쿨타임 1턴.
초절
파멸의신성(2COST)
[초절강화][쿨타임-3턴][사거리-자신][범위-맵전체]
액티브 스킬, 범위 내 모든 '메테오 스트라이크' 아군의 공격, 방어 능력치가 크게 상승하고 전투 진입 전 적에게 받는 치명타 확률, 받는 치명타 피해 +12%. 적 부대 처치 후 반격 피해량 +25% 효과 획득.(1턴 지속)
약탈기습
약탈기습(1COST)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1칸][범위-단일]
호위를 무시하고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3배의 피해를 준다. 전투 진입 전 이동 1칸당 주는 피해 -5%(최대 -20%).

그림자베기
그림자 베기(2COST)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2칸][범위-단일]
단일 부대에게 1.4배의 피해를 준다. 이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투 진입 시 해당 공격은 호위를 무시한다. 적 부대를 처치 후 재이동 +2칸, 해당 스킬은 근접전 패널티 영향을 받지 않는다.

 

★각성 후 스킬세트

  1COST 2COST 3COST
각성 후 그림자회피
초절
각성기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세트입니다. 서밋아레나 시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게 되는 구성입니다. PvE에서는 1COST 프레임에 약탈기습을, 2COST프레임엔 사용하기 쉬운 태양베기를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겠네요. 각성기가 핵심인 캐릭터중 한명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각성기를 배워주는것이 좋습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생명,공격,방어
무기 공격,생명,기술
장신구 공격,생명,기술
투구 공격,생명,방어
아레나 공격,생명,기술,치명타확률증가,치명타피해증가

 

 

유대인질

기자로프
오메가

입실론의 유대인질은 기자로프와 오메가 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