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캐롤리안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캐롤리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캐롤리안

 

고유스킬 반중력엔진
★★★★★★ 방어 +20%. 1칸 이동 시 마다 공격 +4%(최대 20%). 공격하여 피해를 준 후 자신 주위 2바퀴 내 모든 적 부대 이동력 상승 효과를 이동력 감소 효과로 전환, 1턴 지속.
★★★★★ 방어 +15%. 1칸 이동 시 마다 공격 +3%(최대 15%). 공격하여 피해를 준 후 자신 주위 2바퀴 내 모든 적 부대 이동력 상승 효과를 이동력 감소 효과로 전환, 1턴 지속.
★★★★ 방어 +10%. 1칸 이동 시 마다 공격 +2%(최대 10%). 공격하여 피해를 준 후 자신 주위 2바퀴 내 모든 적 부대 이동력 상승 효과를 이동력 감소 효과로 전환, 1턴 지속.
★★★ 방어 +5%. 1칸 이동 시 마다 공격 +1%(최대 5%). 공격하여 피해를 준 후 자신 주위 1바퀴 내 모든 적 부대 이동력 상승 효과를 이동력 감소 효과로 전환, 1턴 지속.

 

종합평가

★적들의 이동력증가를 이동력감소로 바꿔버리는 광역 물리 딜러

캐롤리안은 범위 물리 딜러입니다. 캐롤리안의 가장 큰 특징은 적의 이동력 증가 효과를 감소효과로 전환시키는 고유스킬입니다. 주의할점은 이동력 상승효과를 이동력 감소 효과로 바꾸려면 공격 후 자신 주위 2바퀴내 있는적들만 바꿀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공격 후 달아나면 적들의 이동력 증가버프를 감소버프로 바꿀 수 없습니다.

 

★이동력 증가 +2 라면 -> 이동력 감소 -2로 전환

캐롤리안의 고유스킬은 +된 이동력 증가만큼 -로 이동력을 감소시킵니다. 이동력이 +3되었다면, 캐롤리안은 이동력을 -3 시켜 버립니다.

 

★1COST 스킬 터보차저

캐롤리안의 1COST 전용 스킬인 터보차저는 이동력을 +2 증가시키고 범위 스킬의 사거리를 +1 증가시켜줍니다. 이동력을 계속 유지하려면 3턴마다 한번씩 사용해줘야 합니다. 1COST의 좋은 스킬이긴 하지만 예열용 스킬이기도 해서 아쉽습니다.

 

★각성기의 고정피해는 이동력이 큰 캐릭터에게 더 많은 피해.

캐롤리안의 각성기는 검을 꽂아 [지형]효과를 부여해 십자 3칸의 [지휘]효과를 부여합니다. [지휘]효과 밖으로 빠져나가려는 적들에게 고정피해를 줄 수 있는데요. 이 고정피해는 적들의 기본이동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적의 기본이동력이 5칸이라면 더 강력한 고정피해를 줄 수 있으며, 적의 기본이동력이 3칸이라면 덜 강한 고정피해를 줍니다.

 

★최종폼은 스트라이크 마스터를 추천

캐롤리안의 최종폼은 공격속성이 훨씬 높은 스트라이크 마스터를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 물리 광역 딜러의 공격 수치는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스트라이크 마스터가 좋습니다.

 

 

각성기

[물리피해][쿨타임-6턴][사거리-2칸][범위-3칸]
지정 위치 주위 3칸 내 모든 적 부대에 0.4배의 범위 피해를 주고, 1턴간 지형 효과 [붕괴의 기창] 부여, [붕괴의 기창] : 해당 지형 내 [지휘] 부여, 주위 2칸 내 적 부대가 캐롤리안과 교전 시, 공격, 지력 -15%, [붕괴의기창] 바깥 지형으로 이동 시, 칸마다 이동력 1추가 소모, 피해를 주기 전 또는 행동 종료 시, [고정피해]를 1회 받는다. 피해량의 수치는 목표 대상의 기본 이동력에 따라 상승한다. 최대 캐롤리안 공격 3.5배. 스킬 사용 후, 명중한 구역 내 적 부대의 지형 효과 전부 제거, 추가로 직선 이동 4칸 가능([붕괴의 기창], 높은 지형 장악 우선도)

 

가운데 빨간색은 지형, 노란색은 지휘.

캐롤리안의 각성기는 지형 효과를 부여하는 범위 공격입니다. 가운데 빨간 칸에 지형 효과를 부여해서 노란칸을 지휘 효과로 만듭니다. 지휘효과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력저하와 고정 피해 같은 영향을 받습니다. 캐롤리안의 "검"은 대부분의 지형 효과보다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리코리스의 각성기나, 세계수의현자의 장판을 깔아도 가운데 빨간 검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캐롤리안의 어머니안 로자리아가 가운데 빨간곳에 검을 꽂으면 캐롤리안의 검은 지워집니다. 

 

진영

캐롤리안은 빛,제국,전략 진영의 속해 있습니다.

 

장비

전용장비
생명 583, 마방 48
고유 스킬 효과 범위 1칸 증가
이동력 저하 효과 지속 시간 1턴 증가, 이동 1칸당 치명타 확률 및 피해 +2%.
최대 +10%.

캐롤리안의 전용장비는 2023년 4월 5일 아단켈모,빛의수호사도 배너 등장 시 함께 구현됩니다.

 

무기 균형의칼날
봉인의수호자
캐롤리안은 일반적으로 광역기에 힘을 준 캐릭터이기 때문에 광역기의 범위를 늘려줄 수 있는 균형의 칼날을 추천합니다. 캐롤리안을 단일 공격 스킬 위주로 사용한다면 봉인의수호자도 좋습니다.
방어구 수호자의갑옷
풍왕의갑옷
방어구는 수호자의갑옷을 가장 추천합니다. 
투구 티르의분노
훗날전용장비
캐롤리안의 투구는 티르의분노를 추천하며 훗날 전용장비가 나오면 교체하시면 되겠습니다.
장신구 공격용장신구
  캐롤리안의 장신구는 공격용 악세사리를 추천합니다. 혼내주고 싶은 병종에 맞춰 취향에 따라 장비하면 좋습니다. 저는 승려를 혼내주고 싶어 심판의부적을 골랐습니다.

 

인챈트

시계
시계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스킬로 피해를 입혔을 시 30% 확률로 해당 스킬의 쿨타임 -5.
만월
만월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생명 80% 이상일 시 모든 공격, 방어 속성 +10%.

캐롤리안의 인챈트는 확률적으로 각성기를 여러번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시계(52%)를 추천합니다. 공격력을 올려줘 고정피해를 높여줄 수 있는 만월(21%)도 선택해볼 수 있습니다.

 

 

클래스

나이트
기병계열   기병계열
 
머신나이트   그랜드 나이트
 
메카닉나이트
  스트라이크 마스터(추천)

 

메카닉나이트(기병계열) 스트라이크마스터(기병계열)
생명 4,692 생명 4,275
공격 569 공격 601
지력 233 지력 233
방어 299 방어 287
마방 283 마방 255
기술 120 기술 120
유대4 선공으로 전투 진입 시 부대가 받는 피해량 -10%. 유대4 부대 생명 70% 미만일 경우 전투 진입 시 받는 피해량 -10%.
유대7 자신 부대보다 생명 백분비가 높은 적을 선제 공격으로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0%. 유대7 부대 생명 70% 미만일 경우 전투 진입 후 주는 피해량 +10%.

 

용병

공격 시, 병사의 공격 +30%.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병사의 방어 +15%.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경우, '방어 상승' 효과가 있는 지형을 통과할 때 이동력을 소모하지 않고 이동 가능.(최대 2칸까지) 아래 두가지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경우 기동력이 좀 더 좋은 머신 나이트가 사용됩니다.
받는 마법 피해량 -45%. 병사의 생명이 50% 이상일 시 공격, 방어 +20%. 상대 마법 공격에 저항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시 받는 물리 피해량 -45%. 상대 물리 공격에 저항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캐롤리안의 용병은 대부분의 경우 "방어상승"효과가 있는 지형 통과시 최대 2칸을 이동력 소모하지 않고 이동할 수 있는 머신 나이트를 추천합니다. 상대에 따라 마법공격에 대비하고 싶다면 천사를, 물리 공격에 대비하고 싶다면 황가기병도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터보차저
[지원][쿨타임-2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대상]
자신 부대 이동력 +2,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 +10%, 범위 스킬 사거리 +1, 제거 불가, 3턴 지속.
중력분출
[물리피해][쿨타임-3턴][사거리-자신][범위-2칸]
자신 주위 2칸 내 모든 적 부대에 0.36배의 범위 피해를 주고, 버프 2개 제거.
맹렬한돌격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1칸][범위-단일대상]
적 단일 개체에 1.4배의 피해를 주고, [위치이동] 효과를 부여한다. (위치이동 : 대상을 반대 방향으로 2칸 이동시키며, 방어 -20%. 동시에 '호위불가' 부여. (2턴지속))
투창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적 단일 개체에 0.8배의 피해를 준다. 공격 전 1칸 이동할 때마다 주는 피해 +20%.(최대 +60%). 공격 후 다시 2칸 이동 가능. 근접전 병사를 이끌고 있을 경우, 병사도 동시에 공격한다.(영웅은 근접 공격 피해감면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일기당천
[물리피해][쿨타임-5턴][사거리-1칸][범위-단일대상]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7배의 피해를 입힌다. 전투 후 적의 이동력 -2, [호위불가] 부여 (2턴지속)(제거불가).
돌격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1칸][범위-단일대상]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배의 피해를 준다. 적 부대에게 '치료 방해' 부여, 1턴 지속. 공격 전 이동거리 1칸마다 주는 피해량 +20%(최대 +60%).

 

★각성 후 스킬세트

  1COST 2COST 3COST
각성 후 터보차저
중력분출
각성기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공격,방어,생명
무기 공격,기술,생명
장신구 공격,기술,생명
투구 공격,마방,생명
아레나 공격,생명,기술,치명타율,치명타피해

 

유대인질

아이언챈슬러
로자리아

캐롤리안의 유대인질은 아이언챈슬러와 로자리아 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