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아즈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즈사 동영상버전
https://www.youtube.com/watch?v=p7hQYlKlkp0
아즈사
고유스킬 | 존자의원기 |
★★★★★★ | 공격 +20%, 지력이 자신 공격의 1배가 된다. 전투 시작 시 [보호의 원기] 획득, [보호의 원기] : 이동력 +3,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전, 적 부대의 공격이 지력보다 낮을 시, 적 부대 영웅의 해당 공격을 물리 피해로 전환, 지력이 공격보다 낮을 시, 마법 피해로 전환, 1번 공격받은 후 효과 소멸. 영웅이 물리 스킬을 사용해 전투 진입하면, [강함] 획득, 마법 스킬을 사용해 전투 진입하면, [유연함] 획득. 행동 종료 시, [강함]과 [유연함]을 동시 보유했다면, 둘을 소모해 부대 생명 100%를 회복하고 [보호의 원기] 획득. (강함, 유연함, 보호의 원기 모두 면역 불가, 제거불가) |
★★★★★ | 공격 +15%, 지력이 자신 공격의 1배가 된다. 전투 시작 시 [보호의 원기] 획득, [보호의 원기] : 이동력 +3,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전, 적 부대의 공격이 지력보다 낮을 시, 적 부대 영웅의 해당 공격을 물리 피해로 전환, 지력이 공격보다 낮을 시, 마법 피해로 전환, 1번 공격받은 후 효과 소멸. 영웅이 물리 스킬을 사용해 전투 진입하면, [강함] 획득, 마법 스킬을 사용해 전투 진입하면, [유연함] 획득. 행동 종료 시, [강함]과 [유연함]을 동시 보유했다면, 둘을 소모해 부대 생명 80%를 회복하고 [보호의 원기] 획득. (강함, 유연함, 보호의 원기 모두 면역 불가, 제거불가) |
★★★★ | 공격 +12%, 지력이 자신 공격의 1배가 된다. 전투 시작 시 [보호의 원기] 획득, [보호의 원기] : 이동력 +3,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전, 적 부대의 공격이 지력보다 낮을 시, 적 부대 영웅의 해당 공격을 물리 피해로 전환, 지력이 공격보다 낮을 시, 마법 피해로 전환, 1번 공격받은 후 효과 소멸. 영웅이 물리 스킬을 사용해 전투 진입하면, [강함] 획득, 마법 스킬을 사용해 전투 진입하면, [유연함] 획득. 행동 종료 시, [강함]과 [유연함]을 동시 보유했다면, 둘을 소모해 부대 생명 60%를 회복하고 [보호의 원기] 획득. (강함, 유연함, 보호의 원기 모두 면역 불가, 제거불가) |
★★★ | 공격 +10%, 지력이 자신 공격의 1배가 된다. 전투 시작 시 [보호의 원기] 획득, [보호의 원기] : 이동력 +3,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전, 적 부대의 공격이 지력보다 낮을 시, 적 부대 영웅의 해당 공격을 물리 피해로 전환, 지력이 공격보다 낮을 시, 마법 피해로 전환, 1번 공격받은 후 효과 소멸. 영웅이 물리 스킬을 사용해 전투 진입하면, [강함] 획득, 마법 스킬을 사용해 전투 진입하면, [유연함] 획득. 행동 종료 시, [강함]과 [유연함]을 동시 보유했다면, 둘을 소모해 부대 생명 50%를 회복하고 [보호의 원기] 획득. (강함, 유연함, 보호의 원기 모두 면역 불가, 제거불가) |
★게임 시작 시 특별한 보호막을 장착하고 출격
아즈사는 스테이지 시작시 고유스킬 효과로 [보호의원기]라는 특별한 보호막 버프를 가지고 출격합니다. 이 버프는 상대방의 공격을 약한 쪽으로 변화 시켜주는 것인데요. 예를들어 물리딜러인 SP엘윈이 공격을 하면 그 공격을 마법피해로 전환해서 딜을 받습니다. 그러면 당연히 상대방의 공격이 약해지겠죠. 이런식으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거의 1번의 공격은 버틸 수 있다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것같아요. 주의할점은 한번 공격을 받아 보호막이 깨지면 이동력+3의 효과도 사라집니다.
예외의캐릭터 : 아즈사,아카야,소니아,제리올&레이라(공격과지력의 차이가 별로 없는 캐릭터들) ,선제기절캐릭터(로스탐등)
보호막 주의사항 : 공격을 약한쪽으로 변환시켜주는 효과는 상대 영웅에게만 적용됩니다. 병사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풀피 아즈사가 아니라면 보호막이 있더라도 병사의 공격으로 사망할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물리스킬공격과 마법스킬공격 중 선택해서 공격
아즈사는 공격시 물리 공격과 마법 공격 중 선택해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물리내성이 있는 캐릭터에겐 마법공격을 하고, 마법내성이 있는 캐릭터에겐 물리공격을 선택해서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단일딜러로 볼 수 있습니다.
★물리 공격 스킬 사용 시 [강함] 획득
아즈사는 물리공격 시 [강함] 버프를 획득합니다.
★마법 공격 스킬 사용 시 [유연함] 획득
아즈사는 마법공격 시 [유연함] 버프를 획득합니다.
★[강함]과 [유연함]을 동시 보유했다면, 둘을 소모해 부대 생명 회복 후 다시 [보호막] 획득.
아즈사가 [강함]과 [유연함]을 동시에 보유한 상태에서, 행동을 종료하면 둘을 모두 소모해 부대 생명 회복 후 다시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그럼 [보호막]이 있는 상태에서, [강함]과 [유연함]을 모두 획득 후, 행동 종료한다면?
아즈사는 [보호막]이 있는 상태 [강함]과 [유연함]을 모두 획득 후 행동을 종료하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버프도 그대로 계속 있습니다. 만약 광역기를 맞아 생명이 줄어든 상태라도, [보호막]은 그대로 존재하기 때문에 [강함]과 [유연함]이 모두 있더라도 행동 종료시 회복하는일을 하진 않습니다.
★아즈사 총평
서밋아레나에서는 공격을 받아도 생존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1:1 교환 이상을 할수 있습니다. 상대에 따라 약한 쪽을 공략할 수 있기 때문에 딜도 충분하며, 셀프회복 및 추가로 아군을 회복시켜줄 수 있습니다.
PVE : ★★★★ | PVP : ★★★★ |
아즈사는 PVE에서 사용하기 매우 좋습니다. PVE에서 핵심인 스킬연사가 가능합니다. 쿨타임이 짧은 스킬 3개를 소지할 수 있습니다. 각성기의 회복도 붙어 있기 때문에 힐을 받지 않고도 활약할 수 있으며, [강함]과 [유연함]을 계속 획득한다면 [보호막]을 계속 유지 할 수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 아즈사는 딜량,생존력,유지력,아군에게 추가 힐을 할 수 있어서 PVP에서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또 각성기는 버프 3개를 디버프 3개로 변환시키기 때문에 상대방을 완전히 제압하지 못하더라도 방해하는것이 가능합니다. 매우 강력하고 실용적인 영웅입니다. 단점은 추가 이동력이 없고 [보호막]이 있을경우에 이동력이 6칸 뿐이라 현재의 환경에선 이동력이 아쉬울 수 있습니다. 날빌전 : ★★★★ 정석전 : ★★★★★ AOE : ★ 디버프 : ★ 탱커뿌수기 : ★★★★★ 암살 : ☆☆☆☆☆ |
영종의비록 |
[선택-물리OR마법][쿨타임-4턴][사거리-2칸][범위-단일] [액티브] 아래 스킬 중 1개를 선택해 시전. 영종의 비록·강함 : [물리피해]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7배의 피해를 준다. 영종의비록·유연함 : [마법피해]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7배의 피해를 준다. 병사가 준 [물리피해]를 전부 [마법피해]로 전환. 위 스킬 사용 시, 전투 전, 적 부대의 버프 3개를 임의의 디버프로 변환, 전투 중 피해를 준 후, 준 피해의 30%만큼 생명 회복, 적 부대에 호위 불가 부여, 2턴 지속. 근접전 병사를 이끌고 있을 경우, 병사도 동시 공격.(근접 공격 피해 감면 면역). 영종의 비록의 쿨타임은 4턴, 적 부대 격퇴 시, 영종의 비록 쿨타임 -3턴. |
아즈사의 각성기는 [물리피해]와 [마법피해]중 선택해서 공격할 수 있는 단일 스킬입니다. [물리피해] 공격이든 [마법피해] 공격이든 [물리]와 [마법]의 차이만 있을 뿐 다른 성능은 똑같습니다. 상대방의 약한쪽으로 공격하면 됩니다. 또 버프3개를 디버프로 변환하며, 호위 불가를 부여하고, 준 피해의 30%만큼 회복합니다. 매우 사용하기 쉬운 스킬입니다.
아즈사는 빛의기원,전략,초월영역에 속해있습니다.
전용장비 | |
생명 364, 마방 65 생명,방어 +5%. [보호의원기] 보유하는 동안 스킬 피해량 +10% '강함','유연함''보호의원기'가 있는 상태에서 사망 시 그것들을 소모하여 50% 생명으로 부활.(발동제한 1회) |
아즈사의 전용장비는 2023년 7월 26일 그렌실 배너 때 함께 구현됩니다.
무기 | 징벌의망치 |
미미르의망치,묠니르 | 아즈사의 무기는 징벌의 망치를 추천합니다. 징벌의 망치는 최후의옷과 탱커 갑옷을 뚫을 때 매우 좋습니다. 특히 탱커를 뚫을 때 매우 좋은 장비입니다. 있다면 꼭 장비시켜줍시다. 없다면 미미르의망치나 묠니르로 대체합니다. 묠니르는 상대 버프를 1개 해제해주기 때문에 상대방이 버프가 많을 경우 각성기와 조합하여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일수 있습니다. |
방어구 | 나선구름법의 |
천녀의날개옷 |
PVP에선 가시 방지를 위해 나선구름법의를 추천합니다. 대체로 천녀의날개옷도 좋습니다. |
투구 | 티르의분노 |
천녀의티아라 |
아즈사의 투구는 스킬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티르의 분노를 가장 추천하며, 확률적으로 이동력버프를 줄 수 있는 천녀의티아라도 좋습니다. |
장신구 | 초저녁의별 |
공격용장신구 | 아즈사의 장신구는 초저녁의별을 추천합니다. 없다면 공격용 장신구로 대체합니다. |
바람 |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
아즈사의 인챈트는 상시 주는 피해량 증가와 확률적으로 이동력을 높여주는 바람을 추천합니다. 아즈사의 비교적 낮은 이동력을 보완해줄 수 있습니다.
수도사 (생명+36,공격+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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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려 클래스 | 승려 클래스 | |
↓ | ↓ | |
영종 장로 (방어+5,마방+8) |
환령 투사 (방어+5,마방+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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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영종의 지도자 (공격+25,방어+10,마방+10) |
소울마스터 존자 (공격+25,방어+10,마방+10) |
영종의지도자(승려클래스) | 소울마스터존자(승려클래스) 추천 | ||
사거리 : 1칸 | 기본이동력 : 3칸 | 사거리 : 1칸 | 기본이동력 : 3칸 |
생명 | 4,232 | 생명 | 4,577 |
공격 | 567 | 공격 | 539 |
지력 | 283 | 지력 | 283 |
방어 | 317 | 방어 | 341 |
마방 | 343 | 마방 | 343 |
기술 | 141 | 기술 | 141 |
마음의유대4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부대가 받는 피해 -10%. | 마음의유대4 | 부대 생명이 70% 이하일 시, 전투 진입 후 받는 피해 -10%. |
마음의유대7 | 생명 비율이 자신 부대보다 높은 적 부대 공격 시 , 전투 진입 후 피해 +10%. | 마음의유대7 | 생명 비율이 자신 부대보다 낮은 적 부대 공격 시, 전투 진입 후 피해 +10%. |
공격받을 시 부대 근접 공격 피해 감면 면역. 영웅이 시전하는 치료 효과 +15%, 병사 방어 +25%. 영웅 병종이 승려일 시, 병사 공격 +30%. | 아즈사는 두 폼이 모두 승려이기 때문에 "영혼무투승"의 병사효과와 잘 맞습니다. 주의할점은 아즈사가 일반공격을 할 경우, 근접공격피해감면 효과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영혼무투승이 아플 수 있습니다. | |
병사의 공격력 +30%.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에 병사가 적의 방어력을 15% 무시한다.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전에 적이 1칸 이동할 때마다 병사가 주는 피해량 +6%.(최대 +30%). | 기병을 상대할 때 좋습니다. | |
공격 전 이동거리 1칸마다 병사의 공격 +15% (최대 45%). | 강력하지만 기병의 한계로 이동에 제약이 생깁니다. |
주요스킬 | |
신앙 |
[패시브]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피해량 +15%, 전투 후 가장 생명이 적은 다른 아군 생명 회복, 회복량은 자신 지력의 2배. |
스피릿 어택 |
[선택]물리OR마법 [쿨타임-1턴][사거리-2칸][범위-단일] [액티브] 아래 스킬 중 1개를 선택해 시전. 스피릿 어택·강함 : [물리피해]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준다. 전투 중 피해를 준 후, 대상의 방어 -20%, 1턴 지속. 스피릿 어택·유연함 : [마법피해]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준다. 병사가 준 [물리피해]를 전부 [마법 피해]로 전환. 전투 중 피해를 준 후, 대상의 마방 20%, 1턴 지속. 위 스킬 사용 시, 근접전 병사를 이끌고 있을 경우, 병사도 동시 공격.(근접 공격 피해 감면 면역). 스킬 사용 후, 스피릿 어택의 쿨타임 1턴으로 변경. |
★아즈사의 스킬세트
1COST | 2COST | 3COST | |
각성 후 | 신앙 |
스피릿어택 |
각성기 |
아즈사의 스킬세트는 1COST 신앙과 2가지 선택스킬을 채용합니다. [강함]과[유연함]을 획득해야 [보호막]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마법공격]과 [물리공격]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2가지 스킬을 채용합니다. 각성기는 적 격파시 쿨타임이 1턴이 되기 때문에 스피릿어택과 교대로 사용한다면 [보호막]을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 공격,방어,생명 |
무기 | 공격,생명,기술 |
장신구 | 공격,생명,기술 |
투구 | 공격,마방,생명 |
아레나 | 공격,생명,방어,치명타피해,기술 |
집정관 |
오보로 |
아즈사의 유대인질은 집정관과 오보로 입니다.
추가로 아즈사는 카구야의 방어유대를 여는데 필요합니다.
랑그릿사 모바일 율리안 가이드 (1) | 2023.01.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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랑그릿사 모바일 오보로 가이드 (0) | 2022.12.29 |
랑그릿사 모바일 캐롤리안 가이드 (2) | 2022.12.21 |
랑그릿사 모바일 아사멜 가이드 (2) | 2022.12.18 |
랑그릿사 모바일 로스탐 가이드 (4) | 2022.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