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아즈사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아즈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즈사 동영상버전

https://www.youtube.com/watch?v=p7hQYlKlkp0

 

목차

 

고유스킬

아즈사

고유스킬 존자의원기
★★★★★★ 공격 +20%, 지력이 자신 공격의 1배가 된다. 전투 시작 시 [보호의 원기] 획득, [보호의 원기] : 이동력 +3,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전, 적 부대의 공격이 지력보다 낮을 시, 적 부대 영웅의 해당 공격을 물리 피해로 전환, 지력이 공격보다 낮을 시, 마법 피해로 전환, 1번 공격받은 후 효과 소멸. 영웅이 물리 스킬을 사용해 전투 진입하면, [강함] 획득, 마법 스킬을 사용해 전투 진입하면, [유연함] 획득. 행동 종료 시, [강함]과 [유연함]을 동시 보유했다면, 둘을 소모해 부대 생명 100%를 회복하고 [보호의 원기] 획득. (강함, 유연함, 보호의 원기 모두 면역 불가, 제거불가)
★★★★★ 공격 +15%, 지력이 자신 공격의 1배가 된다. 전투 시작 시 [보호의 원기] 획득, [보호의 원기] : 이동력 +3,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전, 적 부대의 공격이 지력보다 낮을 시, 적 부대 영웅의 해당 공격을 물리 피해로 전환, 지력이 공격보다 낮을 시, 마법 피해로 전환, 1번 공격받은 후 효과 소멸. 영웅이 물리 스킬을 사용해 전투 진입하면, [강함] 획득, 마법 스킬을 사용해 전투 진입하면, [유연함] 획득. 행동 종료 시, [강함]과 [유연함]을 동시 보유했다면, 둘을 소모해 부대 생명 80%를 회복하고 [보호의 원기] 획득. (강함, 유연함, 보호의 원기 모두 면역 불가, 제거불가)
★★★★ 공격 +12%, 지력이 자신 공격의 1배가 된다. 전투 시작 시 [보호의 원기] 획득, [보호의 원기] : 이동력 +3,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전, 적 부대의 공격이 지력보다 낮을 시, 적 부대 영웅의 해당 공격을 물리 피해로 전환, 지력이 공격보다 낮을 시, 마법 피해로 전환, 1번 공격받은 후 효과 소멸. 영웅이 물리 스킬을 사용해 전투 진입하면, [강함] 획득, 마법 스킬을 사용해 전투 진입하면, [유연함] 획득. 행동 종료 시, [강함]과 [유연함]을 동시 보유했다면, 둘을 소모해 부대 생명 60%를 회복하고 [보호의 원기] 획득. (강함, 유연함, 보호의 원기 모두 면역 불가, 제거불가)
★★★ 공격 +10%, 지력이 자신 공격의 1배가 된다. 전투 시작 시 [보호의 원기] 획득, [보호의 원기] : 이동력 +3,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전, 적 부대의 공격이 지력보다 낮을 시, 적 부대 영웅의 해당 공격을 물리 피해로 전환, 지력이 공격보다 낮을 시, 마법 피해로 전환, 1번 공격받은 후 효과 소멸. 영웅이 물리 스킬을 사용해 전투 진입하면, [강함] 획득, 마법 스킬을 사용해 전투 진입하면, [유연함] 획득. 행동 종료 시, [강함]과 [유연함]을 동시 보유했다면, 둘을 소모해 부대 생명 50%를 회복하고 [보호의 원기] 획득. (강함, 유연함, 보호의 원기 모두 면역 불가, 제거불가)

 

종합평가

★게임 시작 시 특별한 보호막을 장착하고 출격

아즈사는 스테이지 시작시 고유스킬 효과로 [보호의원기]라는 특별한 보호막 버프를 가지고 출격합니다. 이 버프는 상대방의 공격을 약한 쪽으로 변화 시켜주는 것인데요. 예를들어 물리딜러인 SP엘윈이 공격을 하면 그 공격을 마법피해로 전환해서 딜을 받습니다. 그러면 당연히 상대방의 공격이 약해지겠죠. 이런식으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거의 1번의 공격은 버틸 수 있다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것같아요. 주의할점은 한번 공격을 받아 보호막이 깨지면 이동력+3의 효과도 사라집니다.

예외의캐릭터 : 아즈사,아카야,소니아,제리올&레이라(공격과지력의 차이가 별로 없는 캐릭터들) ,선제기절캐릭터(로스탐등)

 

 

보호막 주의사항 : 공격을 약한쪽으로 변환시켜주는 효과는 상대 영웅에게만 적용됩니다. 병사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풀피 아즈사가 아니라면 보호막이 있더라도 병사의 공격으로 사망할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물리스킬공격과 마법스킬공격 중 선택해서 공격

아즈사는 공격시 물리 공격과 마법 공격 중 선택해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물리내성이 있는 캐릭터에겐 마법공격을 하고, 마법내성이 있는 캐릭터에겐 물리공격을 선택해서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단일딜러로 볼 수 있습니다.

 

★물리 공격 스킬 사용 시 [강함] 획득

아즈사는 물리공격 시 [강함] 버프를 획득합니다.

 

★마법 공격 스킬 사용 시 [유연함] 획득

아즈사는 마법공격 시 [유연함] 버프를 획득합니다.

 

★[강함]과 [유연함]을 동시 보유했다면, 둘을 소모해 부대 생명 회복 후 다시 [보호막] 획득.

아즈사가 [강함]과 [유연함]을 동시에 보유한 상태에서, 행동을 종료하면 둘을 모두 소모해 부대 생명 회복 후 다시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그럼 [보호막]이 있는 상태에서, [강함]과 [유연함]을 모두 획득 후, 행동 종료한다면?

[보호막]+[강함]+[유연함]

아즈사는 [보호막]이 있는 상태 [강함]과 [유연함]을 모두 획득 후 행동을 종료하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버프도 그대로 계속 있습니다. 만약 광역기를 맞아 생명이 줄어든 상태라도, [보호막]은 그대로 존재하기 때문에 [강함]과 [유연함]이 모두 있더라도 행동 종료시 회복하는일을 하진 않습니다.

 

★아즈사 총평

서밋아레나에서는 공격을 받아도 생존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1:1 교환 이상을 할수 있습니다. 상대에 따라 약한 쪽을 공략할 수 있기 때문에 딜도 충분하며, 셀프회복 및 추가로 아군을 회복시켜줄 수 있습니다.

 

PVE : ★★★★ PVP : ★★★★
아즈사는 PVE에서 사용하기 매우 좋습니다. PVE에서 핵심인 스킬연사가 가능합니다. 쿨타임이 짧은 스킬 3개를 소지할 수 있습니다. 각성기의 회복도 붙어 있기 때문에 힐을 받지 않고도 활약할 수 있으며, [강함]과 [유연함]을 계속 획득한다면 [보호막]을 계속 유지 할 수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아즈사는 딜량,생존력,유지력,아군에게 추가 힐을 할 수 있어서 PVP에서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또 각성기는 버프 3개를 디버프 3개로 변환시키기 때문에 상대방을 완전히 제압하지 못하더라도 방해하는것이 가능합니다. 매우 강력하고 실용적인 영웅입니다. 단점은 추가 이동력이 없고 [보호막]이 있을경우에 이동력이 6칸 뿐이라 현재의 환경에선 이동력이 아쉬울 수 있습니다.

날빌전 : ★★★★
정석전 : ★★★★★

AOE : ★
디버프 : ★
탱커뿌수기 : ★★★★★
암살 : ☆☆☆☆☆

 

각성기

영종의비록
[선택-물리OR마법][쿨타임-4턴][사거리-2칸][범위-단일]
[액티브] 아래 스킬 중 1개를 선택해 시전.
영종의 비록·강함 : [물리피해]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7배의 피해를 준다. 
영종의비록·유연함 : [마법피해]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7배의 피해를 준다. 병사가 준 [물리피해]를 전부 [마법피해]로 전환.
위 스킬 사용 시, 전투 전, 적 부대의 버프 3개를 임의의 디버프로 변환, 전투 중 피해를 준 후, 준 피해의 30%만큼 생명 회복, 적 부대에 호위 불가 부여, 2턴 지속. 근접전 병사를 이끌고 있을 경우, 병사도 동시 공격.(근접 공격 피해 감면 면역). 영종의 비록의 쿨타임은 4턴, 적 부대 격퇴 시, 영종의 비록 쿨타임 -3턴.

아즈사의 각성기는 [물리피해]와 [마법피해]중 선택해서 공격할 수 있는 단일 스킬입니다. [물리피해] 공격이든 [마법피해] 공격이든 [물리]와 [마법]의 차이만 있을 뿐 다른 성능은 똑같습니다. 상대방의 약한쪽으로 공격하면 됩니다. 또 버프3개를 디버프로 변환하며, 호위 불가를 부여하고, 준 피해의 30%만큼 회복합니다. 매우 사용하기 쉬운 스킬입니다.

 

진영

아즈사는 빛의기원,전략,초월영역에 속해있습니다.

 

장비

전용장비
생명 364, 마방 65
생명,방어 +5%.
[보호의원기] 보유하는 동안 스킬 피해량 +10%
'강함','유연함''보호의원기'가 있는 상태에서 사망 시 그것들을 소모하여 50% 생명으로 부활.(발동제한 1회)

아즈사의 전용장비는 2023년 7월 26일 그렌실 배너 때 함께 구현됩니다.

 

무기 징벌의망치
미미르의망치,묠니르 아즈사의 무기는 징벌의 망치를 추천합니다.
징벌의 망치는 최후의옷과 탱커 갑옷을 뚫을 때 매우 좋습니다. 특히 탱커를 뚫을 때 매우 좋은 장비입니다. 있다면 꼭 장비시켜줍시다. 없다면 미미르의망치나 묠니르로 대체합니다. 묠니르는 상대 버프를 1개 해제해주기 때문에 상대방이 버프가 많을 경우 각성기와 조합하여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일수 있습니다.
방어구 나선구름법의
천녀의날개옷
PVP에선 가시 방지를 위해 나선구름법의를 추천합니다. 대체로 천녀의날개옷도 좋습니다.
투구 티르의분노
천녀의티아라
아즈사의 투구는 스킬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티르의 분노를 가장 추천하며, 확률적으로 이동력버프를 줄 수 있는 천녀의티아라도 좋습니다.
장신구 초저녁의별
공격용장신구 아즈사의 장신구는 초저녁의별을 추천합니다. 없다면 공격용 장신구로 대체합니다.

 

인챈트

바람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아즈사의 인챈트는 상시 주는 피해량 증가와 확률적으로 이동력을 높여주는 바람을 추천합니다. 아즈사의 비교적 낮은 이동력을 보완해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수도사
(생명+36,공격+9)
승려 클래스   승려 클래스
 
영종 장로
(방어+5,마방+8)
  환령 투사
(방어+5,마방+8)
 
영종의 지도자
(공격+25,방어+10,마방+10)
  소울마스터 존자
(공격+25,방어+10,마방+10)

 

영종의지도자(승려클래스) 소울마스터존자(승려클래스) 추천
사거리 : 1칸 기본이동력 : 3칸 사거리 : 1칸 기본이동력 : 3칸
생명 4,232 생명 4,577
공격 567 공격 539
지력 283 지력 283
방어 317 방어 341
마방 343 마방 343
기술 141 기술 141
마음의유대4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부대가 받는 피해 -10%. 마음의유대4 부대 생명이 70% 이하일 시, 전투 진입 후 받는 피해 -10%.
마음의유대7 생명 비율이 자신 부대보다 높은 적 부대 공격 시 , 전투 진입 후 피해 +10%. 마음의유대7 생명 비율이 자신 부대보다 낮은 적 부대 공격 시, 전투 진입 후 피해 +10%.

 

용병

공격받을 시 부대 근접 공격 피해 감면 면역. 영웅이 시전하는 치료 효과 +15%, 병사 방어 +25%. 영웅 병종이 승려일 시, 병사 공격 +30%. 아즈사는 두 폼이 모두 승려이기 때문에 "영혼무투승"의 병사효과와 잘 맞습니다. 주의할점은 아즈사가 일반공격을 할 경우, 근접공격피해감면 효과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영혼무투승이 아플 수 있습니다.
병사의 공격력 +30%.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중에 병사가 적의 방어력을 15% 무시한다.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전에 적이 1칸 이동할 때마다 병사가 주는 피해량 +6%.(최대 +30%). 기병을 상대할 때 좋습니다.
공격 전 이동거리 1칸마다 병사의 공격 +15% (최대 45%). 강력하지만 기병의 한계로 이동에 제약이 생깁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신앙
[패시브]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피해량 +15%, 전투 후 가장 생명이 적은 다른 아군 생명 회복, 회복량은 자신 지력의 2배.
스피릿 어택
[선택]물리OR마법 [쿨타임-1턴][사거리-2칸][범위-단일]
[액티브] 아래 스킬 중 1개를 선택해 시전.
스피릿 어택·강함 : [물리피해]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준다. 전투 중 피해를 준 후, 대상의 방어 -20%, 1턴 지속.
스피릿 어택·유연함 : [마법피해]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준다. 병사가 준 [물리피해]를 전부 [마법 피해]로 전환. 전투 중 피해를 준 후, 대상의 마방 20%, 1턴 지속.
위 스킬 사용 시, 근접전 병사를 이끌고 있을 경우, 병사도 동시 공격.(근접 공격 피해 감면 면역). 스킬 사용 후, 스피릿 어택의 쿨타임 1턴으로 변경.

 

★아즈사의 스킬세트

  1COST 2COST 3COST
각성 후 신앙
스피릿어택
각성기

아즈사의 스킬세트는 1COST 신앙과 2가지 선택스킬을 채용합니다. [강함]과[유연함]을 획득해야 [보호막]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마법공격]과 [물리공격]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2가지 스킬을 채용합니다. 각성기는 적 격파시 쿨타임이 1턴이 되기 때문에 스피릿어택과 교대로 사용한다면 [보호막]을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공격,방어,생명
무기 공격,생명,기술
장신구 공격,생명,기술
투구 공격,마방,생명
아레나 공격,생명,방어,치명타피해,기술

 

유대인질

집정관
오보로

아즈사의 유대인질은 집정관과 오보로 입니다.

 

카구야

추가로 아즈사는 카구야의 방어유대를 여는데 필요합니다.

 

스킨

 

동영상자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