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크리스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SR영웅이지만 하급 SSR영웅보다 훨~ 좋은 크리스 가이드입니다.

 

★주의:크리스는 SR캐릭터입니다. 탑급 SSR영웅(예를들면 유리아라든지)과 비교하면 당연히 안좋습니다. 이점을 염두에 두시고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크리스

 

고유스킬
선물
★★★★★★ 주는 피해량 +20%. 행동 종료 시 주위 2칸 내 4개 다른 아군 부대의 디버프 1개 제거 및 무작위 버프 1개 부여.
★★★★★ 주는 피해량 +17%. 행동 종료 시 주위 2칸 내 3개 다른 아군 부대의 디버프 1개 제거 및 무작위 버프 1개 부여.
★★★★ 주는 피해량 +14%. 행동 종료 시 주위 2칸 내 2개 다른 아군 부대의 디버프 1개 제거 및 무작위 버프 1개 부여.
★★★ 주는 피해량 +12%. 행동 종료 시 주위 1칸 내 2개 다른 아군 부대의 디버프 1개 제거 및 무작위 버프 1개 부여.

 

종합평가

★사용하기 쉬운 딜러&힐러

각성기 나오기 이전부터도 딜과 힐을 모두 할 수 있었던 탈 SR급 영웅입니다. 비경,여신의시련,협력전,레이드 등 안쓰이는 곳이 없는 영웅으로 초반부터 키워나가면 매우 좋습니다. 

 

★아군의 HP를 회복하는 구원스킬과 자신의 HP를 회복하는 징벌 스킬

"구원"은 2칸의 사거리를 가지고 1.5배의 딜을 주는 단일공격스킬인데 아군의 HP를 회복합니다. "징벌"도 2칸의 사거리에 1.5배의 딜을 주는 단일공격스킬인데 자신의 HP를 회복합니다. 전투 상황에 따라 "구원"과 "징벌"만 잘 사용해도 딜과 힐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쿨타임도 짧고 사용하기도 쉽기 때문에 크리스가 탈 SR급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소속된 진영이 최상급

크리스는 시대의주역,빛의군단,공주연맹 진영에 소속되어있습니다. 매튜,레딘,엘윈,그레니어,루나,셀파닐의 초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덱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 영겁의 신전에서 스킬라,리바이엘,피닉스에 데려갈 수도 있고, 후긴&무닌 레이드에서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최종폼은 발키리

크리스는 가운데 루트인 발키리로만 전직해도 운영에 필요한 모든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룬스톤의 여유가 된다면 프린세스 루트도 배워서 서포터 역할을 할 수 있는 스킬들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성급은... 뽑다보면 저절로 6성

SR영웅이기 때문에 따로 성급을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SSR영웅 뽑다보면 SR영웅들은 모두 6성이 저절로 될 것입니다.

 

 

각성기

[마법피해][쿨타임4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적 단일 개체에 1.6배의 피해를 준다. 전투 후, 모든 아군의 생명을 영웅의 지력 2배만큼 회복하며, 디버프를 1개 제거한다. 근접전 병사를 이끌고 있을 경우, 병사도 동시에 공격한다(자신의 부대는 근접 공격 피해감면 영향을 받지 않는다.) 공격 전, 자신의 부대의 주는 피해 +20%, 받는 피해 -20%(2턴 지속). 적 영웅이 '마족'인 경우, 전투 전 '기절' 부여. (1턴 지속, 제거 불가)

 

크리스의 각성 스킬은 단일 적에게 1.6배의 피해를 줄 수 있는 공격스킬입니다. 특히 공격 전에 주는 피해 +20%, 받는 피해 -20% 버프를 부여하는게 장점입니다. 거기다 2턴 지속 이기 때문에 이 버프 효과를 받고 총 3번의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전투 후 모든 아군의 생명을 회복하고 디버프까지 제거하기 때문에 딜&힐&디버프 제거를 혼자 다 할 수 있습니다.

 

 

진영

진영은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시대의주역, 빛의군단, 공주 연맹을 받았습니다.

 

장비

전용장비
생명 +5%, 마방+5%.
피해를 입힌 뒤 행동 종료 시, 고유 스킬로 부여하는 무작위 버프 1개 추가.
마물 격파 후 재행동 1회(쿨타임2턴)

 

아직 한국서버에는 안나온 크리스의 전용장비입니다. 크리스가 전용장비 까지 착용하면 아군에게 부여하는 버프의 수가 2개로 늘어나고 마물 격파 시 재행동까지 할 수 있게 됩니다. 

 

무기
SSR 무기는 영생자의 선물, SR무기는 비법의 지팡이가 좋습니다.
방어구
SSR 방어구는 천녀의 날개옷, SR방어구는 연금술사의 로브가 좋습니다.
투구
SSR투구는 천녀의 티아라, SR투구는 광대가면이 좋습니다.
장신구
SSR장신구는 차원보옥, SR장신구는 진리의 팬던트가 좋습니다.

 

크리스를 가운데 루트로만 전직 시킨 뒤 딜러로 운영할 때 시너지가 좋은 세트입니다. 높은 딜을 내면서 회복도 할 수 있게되어 파티가 안정된 전투를 할 수 있게됩니다.

 

 

인챈트

바람
[2세트]:공격,지력 +5%
[4세트]: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지속.
시계
[2세트]:공격,지력 +5%
[4세트]:스킬로 피해를 입혔을 시 30% 확률로 해당 스킬의 쿨타임 -5.

 

인챈트는 이동력을 보완해줄 수 있는 바람, 스킬의 쿨타임을 줄여줄 수 있는 시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저의 취향차이로 나뉠수도 있지만 바람을 선택하는 유저가 훨씬 더 많습니다.

 

클래스

워 프리스티스
승려계열 승려계열 승려계열
프리스트 세인트 주교
 
  발키리 프린세스

 

발키리 프린세스
생명 2,687 생명 2,135
공격 235 공격 255
지력 406 지력 384
방어 204 방어 181
마방 230 마방 254
기술 74 기술 64

 

크리스의 최종폼은 발키리입니다. 발키리 루트로만 전직해도 주로 사용하는 모든스킬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룬스톤의 여유가 된다면 프린세스 계열도 전직시켜서 여러 추가 보너스를 챙길 수 있습니다.

 

용병

병사의 생명이 80%이상일 시 보유한 버프 1개마다 병사의 공격,방어,마방 +15%(최대 +45%)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의 공격 +30%. 공격 받아 전투 진입 시 병사의 방어 +30%.
공격하여 전투 진입시 공격 +30%, 75%의 확률로 적부대 방어 -20%.(1턴지속)
공격 +15%, 받는 모든 피해량 -15%.

 

용병은 그때그때 상성에 맞춰서 선택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또 용병 훈련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월등하게 나은 용병이 있는게 아니어서 애매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광신자가 좋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신앙
[패시브]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피해량 +15%, 전투 후 가장 생명이 적은 다른 아군 생명 회복, 회복량은 자신 지력의 2배.
징벌
[마법 피해][쿨타임1턴][사거리2칸][단일대상]
적 단일 개체에 1.5배의 피해를 준다. 전투 후, 생명을 주는 피해의 20%만큼 회복한다. 근접전 병사를 이끌고 있을 경우, 병사도 동시에 공격한다. (자신의 부대는 근접 공격 피해감면 영향을 받지 않는다.)
구원
[마법피해][쿨타임2턴][사거리2칸][단일대상]
적 단일 개체에 1.5배의 피해를 준다. 전투 후, 모든 아군의 생명을 영웅의 지력 2배만큼 회복한다. 근접전 병사를 이끌고 있을 경우, 병사도 동시에 공격한다.
(자신의 부대는 근접 공격 피해감면 영향을 받지 않는다.)

 

스킬세팅
각성 전
각성 후

 

 

유대인질

크리스의 유대인질은 란스와 레딘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