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소피아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유일하게 스킬의 쿨타임을 -3 시켜주는 스킬 "리턴"을 가지고 있는 소피아 가이드입니다. 

 

목차

 

고유스킬

소피아

 

고유스킬
연민의마음
★★★★★★ 아군 부대에게 스킬 시전 시 추가 버프 부여 : 받는 치료 효과 +30%, 방어 +30%. 2턴 지속.
★★★★★ 아군 부대에게 스킬 시전 시 추가 버프 부여 : 받는 치료 효과 +30%, 방어 +25%. 2턴 지속.
★★★★ 아군 부대에게 스킬 시전 시 추가 버프 부여 : 받는 치료 효과 +20%, 방어 +20%. 2턴 지속.
★★★ 아군 부대에게 스킬 시전 시 추가 버프 부여 : 받는 치료 효과 +20%, 방어 +17%. 2턴 지속.

 

종합평가

★탑클래스의 회복성능

소피아는 단일회복과 범위회복 스킬을 모두 보유하고 있으며, 고유스킬로 받는치료효과를 증가시켜주는 버프를 부여할 수 있어서 회복성능이 탑클래스인 힐러입니다. 또한 유일하게 아군의 스킬 쿨타임을 줄여주는 "리턴"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대체 불가능한 SR영웅입니다. 

 

★유일한 스킬쿨타임 감소 스킬 "리턴"

"리턴"스킬은 범위 내 아군의 스킬 쿨타임을 -3턴 해주는 스킬입니다. 아군의 스킬회전율이 상승시켜 다양한 맵상황에서 전략의 폭을 크게 넓혀줍니다.

 

★육성비용이 저렴

소피아는 룬스톤을 투자하지 않고 프로핏 계열로만 전직해도 운영에 필요한 모든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최종폼은 세인트 추천

소피아의 최종폼은 HP와 지력이 높은 세인트를 추천합니다. 다만 서밋아레나에서 사용시 최종폼을 세인트로 추천하는 것이며, 서밋아레나를 하지 않는다면 룬스톤을 투자하지 않고 프로핏루트로만 전직해도 다양한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피아는 주로 여신의시련과 여단전투, 레이드(펜릴,요르문간드)에서 사용되며, 전용장비 출시와 함께 서밋아레나에서도 활약이 가능합니다.

 

각성기

   

각성기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진영

소피아의 진영은 빛의기원,공주연맹,초월영역을 받았습니다. 빛의기원에선 디하르트,쥬그라,프레아의 초절을 받을 수 있고, 공주연맹에서는 루나와 셀파닐의 초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월영역에서는 기자로프의 초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비

전용장비
성역의수호(생명34,방어5)
생명+1%. 아군에게 스킬을 발동했을 경우, '공격,지력 +15%', '마방 +20%' 부여. (2턴지속)

 

★소피아의 전용장비는 아군에게 스킬을 발동 시 공격,지력 버프와 마방 버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초절강화보다는 계수가 낮지만 진영에 상관없이 부여할 수 있는 매우 편리한 강화버프입니다. 소피아를 한단계 랭크업시키는 최고성능의 전용장비입니다. 

 

무기
SSR무기는 여신의왼손, SR무기는 축복의지팡이가 좋습니다.
방어구
SSR방어구는 전용장비가 가장 좋으며, 전용장비가 없다면 천녀의날개옷이 좋습니다. SR방어구는 연금술사의 로브가 좋습니다.
투구
SSR투구는 세계수의왕관, SR투구는 현자의모자가 좋습니다. 
장신구
SSR장신구는 여신의눈물, SR장신구는 유리구슬이 좋습니다.

 

인챈트

수정
[2세트] 방어, 마방 +5%
[4세트] 주는 치료 효과 +20%
나무
[2세트] 생명 +10%
[4세트] 주위 2칸 내 모든 영웅 방어, 마방 +5%

 

소피아는 주요스킬들이 모두 회복스킬이기 때문에 회복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수정을 추천합니다. 다만 회복량이 과잉이라면 주위 아군의 방어력을 올릴 수 있는 나무도 좋은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

시스터
승려계열 승려계열 승려계열
주교 프리스트 마터
 
  프로핏 세인트

 

우선 주요 회복스킬을 모두 배울수 있는 프로핏을 우선적으로 마스터 해줍니다. 소피아를 서밋아레나에서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룬스톤을 투자해 HP와 지력이 높은 세인트를 최종폼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핏 세인트
생명 2,180 생명 2,298
공격 234 공격 234
지력 346 지력 373
방어 165 방어 180
마방 277 마방 270
기술 60 기술 60

 

용병

일반 공격의 '물리피해'가 모두 '마법피해'가 된다. 병사의 생명이 100%인 경우, 영웅의 받는 물리 피해 -75%.

 

용병은 기본적으로 HP100%일 경우 매우 단단한 무녀를 추천합니다. HP조건만 만족시켜주면 물리공격을 받았을 때 생존율이 매우 높아집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재생
[지원][쿨타임1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액티브 스킬, 단일 아군 부대에게 전투 후 생명을 10% 회복하게 한다. 2턴 지속.

[치료][쿨타임-없음][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액티브 스킬, 단일 부대의 생명을 회복시킨다. 회복량은 사용자 지력의 5배. 그리고 디버프를 1개 제거한다.
성언
[마법피해][쿨타임1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준다. '마물'에게 더큰 피해를 준다. 전투 후 생명이 가장 적은 아군의 생명을 회복시킨다. 회복량은 사용자 지력의 4배.
리턴
[지원][쿨타임5턴][사거리3칸][범위-4칸]
액티브 스킬, 범위 내 모든 아군의 스킬 쿨타임 -3턴. 그리고 사용자 지력 3배의 생명을 회복시킨다.
매스힐
[치료][쿨타임1턴][사거리3칸][범위3칸]
액티브 스킬, 범위 내 아군들의 생명을 회복시킨다. 회복량은 사용자 지력의 3배. 그리고 디버프를 1개 제거한다.
광역마방
[지원][쿨타임2턴][사거리3칸][범위3칸]
액티브 스킬, 범위 내 아군들의 마방 +30%, 그리고 '기절','강화방해', '이동력감소' 면역 부여, 2턴 지속.

 

스킬세팅
각성전

 

소피아의 가장 기본적인 스킬 구성세트입니다. 상황에 따라 아군의 위치와 관계없이 회복이 가능한 "성언"도 교체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유대인질

소피아의 유대인질은 쥬그라와 디하르트 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