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알티나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섬궤콜라보 SR영웅 알티나 가이드글입니다.

 

목차

 

고유스킬

알티나

 

고유스킬
정보 분석
★★★★★★ 행동 종료 시, 주위 4칸 내의 적 3부대의 방어와 마방 중 높은 속성 -10%(1턴 지속). 동시에 주위 3칸 내의 아군 4부대의 방어와 마방 중 낮은 속성 +10%(1턴 지속).
★★★★★ 행동 종료 시, 주위 3칸 내의 적 3부대의 방어와 마방 중 높은 속성 -10%(1턴 지속). 동시에 주위 2칸 내의 아군 4부대의 방어와 마방 중 낮은 속성 +10%(1턴 지속).
★★★★ 행동 종료 시, 주위 3칸 내의 적 2부대의 방어와 마방 중 높은 속성 -10%(1턴 지속). 동시에 주위 2칸 내의 아군 3부대의 방어와 마방 중 낮은 속성 +10%(1턴 지속).
★★★ 행동 종료 시, 주위 2칸 내의 적 2부대의 방어와 마방 중 높은 속성 -10%(1턴 지속). 동시에 주위 1칸 내의 아군 3부대의 방어와 마방 중 낮은 속성 +10%(1턴 지속).
★★ 행동 종료 시, 주위 2칸 내의 적 1부대의 방어와 마방 중 높은 속성 -10%(1턴 지속). 동시에 주위 1칸 내의 아군 2부대의 방어와 마방 중 낮은 속성 +10%(1턴 지속).

 

 

종합평가

★디버프가 다양한 범위 마법 딜러

알티나는 고유스킬과 공격스킬(범위,직선기)로 적들에게 다양한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유스킬로 아군에게 방어와 마방 중 낮은 쪽 +10% 라는 버프를 해줄 수 있습니다.

 

★아군버프 와 적군 디버프 동시 부여 가능한 고유스킬

알티나는 행동 종료 시, 적에겐 디버프를 아군에겐 버프를 부여하는 고유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범위는 모두 십자가 형태이며 성급이 높아질수록 범위가 커집니다. 적군에겐 방어와 마방중 높은 속성 -10%, 아군에겐 방어와 마방중 낮은 속성 +10%를 할 수 있습니다.

 

★3개의 범위 마법 공격스킬

알티나는 3개의 범위 마법 공격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각각의 공격스킬은 부여하는 디버프와 형태가 모두 다릅니다. 적의 액티브 스킬을 봉인할 수 있는 직선기인 "브류나크", 방어,마방-20%를 부여할 수 있는 "프라가라흐", 암살자들에게 매우 강력한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각성기 "라그나 브링거". 각각의 스킬들을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좋습니다.

 

★최종폼은 비병계열인 "제국첩보원"

알티나의 최종폼은 이동력이 높고 지형을 무시할 수 있는 비병을 추천합니다. 마법사계열인 "위저드"보다 HP는 높고 마방은 약간 낮습니다. 주의할 점은 보통의 비병들은 이동이 +5인데, 알티나는 비병임에도 불구하고 이동이 +4입니다.

 

★초시공시련과 여단전에서 활약이 가능합니다.

 

각성기

라그나브링거
[마법피해][쿨타임5턴][사거리3칸][범위4칸]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0.4배의 범위 피해를 주고, 적의 주는 치명타율 -20%, 주는 치명타 피해 -20%, 기술 -20%. (2턴 지속).

 

알티나의 각성기는 계수가 0.4배나 되는 범위 마법 공격 스킬입니다. 치명타율,치명타피해,기술을 -20% 하는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어서 암살자들에게 특히 효과가 좋은 각성기 입니다.

 

진영

진영은 제국의빛,메테오 스트라이크, 시공의 중심을 받았습니다. 제국의 빛에선 레온,베른하르트,란스의 초절을, 메테오 스트라이크에선 젤다의 초절을, 시공의중심에선 요슈아와 유스케, 안젤리카의 초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비

무기
SSR무기는 기적의지팡이, SR무기는 현자의 지팡이가 좋습니다.
방어구
SSR방어구는 최후의옷, SR방어구는 서바이벌 조끼가 좋습니다.
투구
SSR투구는 제왕의관, SR투구는 서바이벌 헬멧이 좋습니다.
장신구
SSR장신구는 란드비디의 장미, SR장신구는 명상의 반지가 좋습니다.

 

인챈트

시계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스킬로 피해를 입혔을 시 30% 확률로 해당 스킬의 쿨타임 -5
마술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스킬 피해량 +10%, 광역 스킬 피해량 +5% 추가 상승

 

알티나는 범위 스킬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발동시 혜택이 큰 시계를 추천합니다. 마법딜을 증가 시키고 싶다면 마술도 좋습니다.

 

클래스

메이지
마법사계열   비병계열
 
아크메이지   호문클루스 OZ74
 
위저드   제국 첩보원

 

위저드(마법사계열) 제국첩보원(비병계열)
생명 2,135 생명 2,247
공격 188 공격 208
지력 426 지력 426
방어 162 방어 162
마방 244 마방 226
기술 64 기술 74

 

처음엔 주요스킬들이 모여 있는 비병계열로 전직합니다. 제국첩보원까지 마스터 한 뒤, 유대개방과 클래스마스터 보상을 위해 룬스톤을 투자해 마법사계열 루트도 마스터 합니다.

 

용병

일반 공격의 '물리 피해'가 모두 '마법 피해'가 된다. 병사의 생명이 100%일 경우, 공격, 마방 +45%.
병사의 생명이 50% 이상일 시 공격 +30%. 병사의 생명이 50% 미만일 시 방어 +30%.

 

알티나의 용병은 마녀와 가고일을 추천합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프로텍션
[지원][쿨타임1턴][사거리3칸][범위-단일대상]
액티브 스킬, 1개 부대의 방어 +20% 및 면역 : '방어, 마방 감소', '치료 방해', 2턴 지속.
증원
[패시브]
행동 종료 시 자신 부대 생명 20% 회복.
썬더
[마법피해][쿨타임1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준다. '기병'에게 더 큰 피해를 준다.
브류나크
[마법피해][쿨타임3턴][사거리6칸][범위-직선]
같은 직선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0.33배의 범위 피해를 입힌다. 50% 확률로 '액티브 스킬' 사용 불가 부여. (2턴 지속)
프라가라흐
[마법피해][쿨타임4턴][사거리3칸][범위3칸]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0.33배의 범위 피해를 입히고, 방어, 마방 -20%. (2턴 지속)

 

스킬세팅
각성 전
각성 후

 

★각성 전

각성 전 5COST로 조합한 스킬 구성입니다. 범위 마법 공격 스킬 위주로 조합한 구성이지만, 광역마방과 프로텍션 스킬 같은 지원스킬도 좋으니 상대에 따라 구성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각성 후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 구성입니다. 범위 마법 공격 2개와 단일 마법 공격 1개의 공격스킬 구성입니다. 범위 마법 스킬은 사거리6칸에 활용성이 좋은 브류나크를 추천합니다.

 

유대인질

  유대 개방 조건
1 알티나의 친밀도가 5레벨 도달
2 알티나의 친밀도가 10레벨 도달
알티나가 레벨 30에 도달
3 알티나의 친밀도가 15레벨 도달
알티나를 출전시켜 '시공의 균열 3-1[정예]' 클리어
4 알티나의 친밀도가 23레벨 도달
알티나를 위저드로 전직
5 알티나의 친밀도가 25레벨 도달
알티나를 제국 첩보원으로 전직

 

알티나는 유대인질이 따로 없고, 유대개방조건은 위와 같습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