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미래의 카콘시스 왕 올리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버
고유스킬 | |
★★★★★★ | 생명 외 모든 속성 +25%, 주위 2칸 내의 아군 1부대마다, 생명 외 모든 속성 -5%(최대 -25%). 전투 전, 자신의 기술이 적보다 높을 경우 버프 1개를 뺏는다. |
★★★★★ | 생명 외 모든 속성 +20%, 주위 2칸 내의 아군 1부대마다, 생명 외 모든 속성 -5%(최대 -20%). 전투 전, 자신의 기술이 적보다 높을 경우 버프 1개를 뺏는다. |
★★★★ | 생명 외 모든 속성 +15%, 주위 2칸 내의 아군 1부대마다, 생명 외 모든 속성 -5%(최대 -15%). 전투 전, 자신의 기술이 적보다 높을 경우 버프 1개를 뺏는다. |
★★★ | 생명 외 모든 속성 +10%, 주위 2칸 내의 아군 1부대마다, 생명 외 모든 속성 -5%(최대 -10%). 전투 전, 자신의 기술이 적보다 높을 경우 버프 1개를 뺏는다. |
고독한 용사라는 고유스킬 이름에 어울리게 혼자 있어야 강해진다.
★버프 빼앗기가 매력적인 딜러
올리버는 고유스킬과 공격스킬(약탈)로 적의 버프를 빼앗는 능력이 매력적인 딜러입니다. 병사 고블린 나이트를 사용하고, 전용장비(투구)까지 착용하면 1번의 전투에서 최대 6개의 버프를 빼앗을 수 있습니다. 강력한 딜을 기대하긴 어렵지만 적들의 버프를 훔쳐 괴롭게 할 수 있습니다.
★단독 행동 시 능력치 UP
고유스킬은 버프 뺏기 뿐만 아니라 모든 속성이 최대 +25%나 증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위 아군의 수에 따라 상승량이 줄어버리기 때문에 전투 시엔 아군을 벗어나 싸울 필요가 있습니다.
★2가지의 호위 무시 스킬 보유(약탈,암살)
올리버는 약탈과 암살 두종류의 호위 무시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 배율은 낮지만 쿨타임 2턴으로 모두 짧아 높은 빈도로 호위 무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버프를 빼앗기 위해선??
·고유스킬 - 전투 전 자신의 기술이 적보다 높을 경우 1개
·약탈(공격스킬) - 전투 후 상대가 가진 버프를 최대 3개
·전용장비 - "치명타 발동 후" 1개 (보너스 디버프 1개부여)
·용병(고블린나이트) - "치명타 발동 후" 1개 (보너스 디버프 1개부여)
결론 : 올리버는 기술이 매우 중요하며, 치명타가 터져야 최대 6개까지 버프를 뺏어올 수 있다.
★최종폼은 이동력이 높은 쉐도우 나이트 마스터를 추천합니다.
★성급은 메인 시나리오 2부 20장까지 완료 시 자동 6성이 완성됩니다.
★주로 서밋아레나와 초시공시련에서 활약합니다.
각성기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진영은 빛의군단, 메테오스트라이크, 전설의저편을 받았습니다. 엘윈,레딘,젤다,란디우스,시그마의 초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용장비 | |
불합리 생명 및 마방 +1%. 치명타 발동 후, 상대에게 강력한 디버프를 1개 부여하고, 버프를 1개 빼앗는다. |
무기 | 올리버의 무기는 3칸 거리에서 버프를 빼앗을 것이냐, 2칸 거리지만 딜을 좀 더 줄것이냐에 따라 갈리는것 같습니다. | ||
방어구 | SSR 방어구는 최후의 옷이 좋습니다. | ||
투구 | SSR 투구는 전용장비를 착용합니다. | ||
장신구 | SSR장신구는 용살자의 훈장이 좋습니다. |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
|
태양 [2세트] : 치명타 확률 +7% [4세트] : 치명타 피해 +25% |
바람이 터질 경우, 재이동 스킬과 시너지가 좋고, 피해량 증가 효과도 있는 바람도 좋습니다. 또는 치명타가 터지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태양이나 유성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밴디트 | ||
암살자 계열 | 암살자 계열 | |
↓ | ↓ | |
라이더 | 쉐도우 나이트 | |
↓ | ↓ | |
하이 마스터 | 쉐도우 나이트 마스터 |
하이 마스터(암살자계열) | 쉐도우 나이트 마스터(암살자계열) | ||
생명 | 2,313 | 생명 | 2,109 |
공격 | 400 | 공격 | 400 |
지력 | 179 | 지력 | 179 |
방어 | 173 | 방어 | 173 |
마방 | 162 | 마방 | 185 |
기술 | 252 | 기술 | 219 |
우선 "야전" 스킬과 "암살" 스킬이 있는 하이 마스터 루트를 마스터 해줍니다. 이 후 클래스 마스터 보너스와 재이동스킬, 그리고 최종폼을 위해 쉐도우 나이트 마스터를 마스터해줍니다.
병사가 주는 치명타율 +30%. 치명타 발동 후, 적에게 강력한 디버프를 1개 부여하고, 버프를 1개 빼앗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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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하여 전투 진입 전 75% 확률로 적 부대의 이동력 -2, 방어 -20%. 1턴 지속. | |
수중에 있을 경우 생명이 50%이상인 부대 공격 시 전투 진입 후 공격 +45% |
기본적으로 고유스킬과 시너지가 일어나는 고블린 나이트가 가장 좋습니다. 그 외에 재이동 스킬 및 디버프와 시너지가 좋은 데몬헌터나 야전 스킬을 활용해 수중에서 전투 시 강력한 리바이어선을 추천합니다.
주요스킬 | |
재이동 [패시브]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0%. 남은 이동력이 있을 경우 공격 후 재이동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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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전 [패시브] 이동 시 통과할 수 있는 모든 지형을 "평지"로 취급한다. 위치한 지형에 방어 상승 효과가 있을 경우 공격도 똑같이 상승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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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살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호위를 무시하고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2배의 피해를 주고 치명타율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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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탈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호위를 무시하고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1배의 피해를 준다. 전투 후 상대가 가진 버프를 최대 3개 뺏어온다. |
스킬세팅 | |
각성전1 | |
각성전2 |
각성기가 아직 없기 때문에 각성전 두가지 버전으로 구성한 스킬 세트입니다. 야전과 재이동 두가지 패시브 스킬과 약탈 조합과 재이동 과 두개의 공격스킬을 조합한 버전입니다. 상황과 취향에 따라 적절하게 조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룬세팅은 유저의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레나 | 공격,생명,기술,치명타확률증가,치명타피해증가 |
방어구 | 공격,생명,방어 |
무기 | 공격,기술,생명 |
장신구 | 공격,기술,생명 |
투구 | 공격,생명,방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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