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발가스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발가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발가스

고유스킬
용장의신력
★★★★★★ 부대 체력이 높을수록 받는 물리 피해량이 최대 30% 감소. 사망 시 부활 및 생명을 30% 회복. 이 효과는 전투마다 1회 발동할 수 있다.
★★★★★ 부대 체력이 높을수록 받는 물리 피해량이 최대 26% 감소. 사망 시 부활 및 생명을 25% 회복. 이 효과는 전투마다 1회 발동할 수 있다.
★★★★ 부대 체력이 높을수록 받는 물리 피해량이 최대 22% 감소. 사망 시 부활 및 생명을 21% 회복. 이 효과는 전투마다 1회 발동할 수 있다.
★★★ 부대 체력이 높을수록 받는 물리 피해량이 최대 18% 감소. 사망 시 부활 및 생명을 18% 회복. 이 효과는 전투마다 1회 발동할 수 있다.

 

종합평가

★높은 내구력·높은 화력의 탱커

발가스는 SSR영웅들을 포함해서 보더라도 최강 클래스의 방어력을 가지고 있으며, 물리 공격에 대한 내구력이 매우 높은 탱커입니다. 또 방어를 공격으로 전환하는 스킬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높은 내구력 뿐만 아니라 화력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귀중한 "사망 시 부활" 보유

발가스는 고유스킬 특성상 1번 부활 할 수 있습니다. 란디우스의 "불굴"처럼 패시브 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패시브 봉인에도 걸리지 않으며, 확정적으로 부활할 수 있는점이 매력적입니다.

 

★최종폼은 창병계열 로열 가디언 추천

발가스의 최종폼은 방어가 높아 탱커로 운영하기 좋은 로열 가디언을 추천합니다. 방어를 공격으로 전환하는 스킬들도 많기 때문에, 딜적인 면에서도 보병계열보다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로 여신의시련(뇌룡),영겁의신전(발키리,피닉스),서밋아레나,여단전,레이드(슬레이프닐) 에서 활약합니다.

 

각성기

염룡의혼
[패시브]근접한 아군을 대신해 물리 피해를 받는다. 고유스킬인 부활 효과 발동 후 [굳건함] 효과 획득
[굳건함] :  전장에 아군이 있을 경우 생명 30%로 부활. 단, 부대 최대 생명 -35% 감소.
(해제불가,면역불가,굳건함의 불굴 효과는 전장에서 최대 2회 발동)
[액티브]호위 범위가 3칸으로 증가, 받는 치명타 확률 -30%, 치료불가면역,전력찌르기 효과 획득. 3턴 지속. 모든 효과는 제거불가.

아직 한국에는 등장하지 않은 발가스의 각성기입니다. 2021년 10월 27일 구현될 예정입니다.

 

진영

진영은 제국의빛과 전략의대가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장비

전용장비
힘의 반동
방어 +2%.
자신에게 [전력 찌르기] 효과가 있을 경우, 2칸 밖에서의 원거리 공격에 대해 반격 가능.

발가스의 스킬 "철벽수비"와 "전력찌르기" 사용 시 획득할 수 있는 [전력 찌르기] 효과가 있을 경우, 2칸 밖에서의 원거리 공격에 대해 반격이 가능한 아주 좋은 발가스의 전용장비 입니다. 발가스를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오락기를 투자해 꼭 입혀줍시다.

 

무기
  SSR무기는 세계수의 가지가 가장 좋습니다.
방어구
SSR방어구는 전용장비가 가장 좋습니다.
투구
SSR투구는 흡혈귀 가면과 아이니아스의 투구가 좋습니다.
장신구
SSR장신구는 요정의 발걸음과 신속부츠가 좋습니다.

 

인챈트

바위
[2세트] : 방어, 마방 +5%.
[4세트] : 생명이 50% 미만일 시 전투 후 50% 확률로 15% 생명 회복.
얼음
[2세트] : 방어, 마방 +5%.
[4세트] :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전투 후 20% 확률로 상대 1턴 행동 불가.
강철
[2세트] : 생명 +10%.
[4세트] : 받는 피해량 -10%.

발가스의 인챈트는 방어와 마방이 증가하는 파란색계열이 좋습니다. 바위는 확률적으로 생명회복이 가능하며, 얼음은 확률적으로 적을 행동불가로 만들 수 있어 좋습니다.

 

클래스

서전트
보병계열 창병계열 창병계열
글래디에이터 가디언 제네럴
 
용사 로열 가디언  

 

용사(보병계열) 로열 가디언(창병계열)
생명 3,020 생명 3,262
공격 356 공격 336
지력 177 지력 161
방어 284 방어 291
마방 169 마방 117
기술 69 기술 60

 

먼저 발가스의 최종폼인 로열가디언 루트를 마스터해줍니다. 이후 룬스톤에 여유가되고, 발가스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용병과 "전력찌르기"스킬을 배우기 위해 보병계열도 마스터해줍니다.

 

용병

행동 종료 시, 주위 2칸 내의 적 1부대에 '연소' 부여.
(연소 : 행동 종료 시, 최대 생명의 30%의 고정 피해를 받는다.)
병사의 생명이 70% 미만일 시 받는 모든 피해량 -30%.
생명 비율이 자신보다 적은 적을 공격 시 공격, 방어 +30%.

용병은 주로 상대의 용병에 따라 상성에 맞는 용병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내구력만 본다면 창병계열에선 대지골렘, 보병계열에선 그레나디어가 좋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철벽수비
[액티브][쿨타임-2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대상]
[패시브]근접한 아군 부대를 대신해 물리 공격을 받는다.
[액티브] 호위 범위가 2칸으로 늘어나며 치명타 피격 확률 -20%, [전력 찌르기] 효과 획득 : 방어의 1.6배로 공격을 대체, 2턴 지속.
전력찌르기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1칸][범위-단일대상]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전투 피해를 준다. 전투 전 [전력찌르기] 효과 획득 : 방어의 1.6배로 공격을 대체, 2턴지속.
관통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1칸][범위-단일대상]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전투 피해를 준다. 전투 후 적 방어 -30%, 2턴 지속.
공격위협
[패시브]
행동 종료 시 주위 2칸 내 모든 적 부대 공격, 지력 -15%, 1턴 지속.
전투함성
[패시브]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전 적의 버프를 1개 해제. 동시에 적의 공격, 방어 -10%.(1턴 지속)

 

스킬세팅
각성 후
각성 전

★각성 후

1차 각성 후 6COST로 구성한 스킬조합 세트입니다. 룬스톤을 3개 투자해야 하긴 하지만, 발가스를 보다 더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성 전 

각성 전 5COST로 구성한 스킬조합 세트입니다. 발가스의 가장 기본적인 구성이며, 맵에 따라서 적의 공격력을 낮출 수 있는 "공격위협"스킬도 상황에 따라 교체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방어,생명,마방
무기 방어,생명,마방
장신구 방어,생명,마방
투구 방어,생명,마방
아레나 방어,생명,마방,치명타확률감소,치명타피해감소

 

유대인질

발가스의 유대인질은 이멜다와 베른하르트 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