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게임 뉴마

랑그릿사 모바일 소니아 가이드

안녕하세요. 재밌는게임 뉴마입니다. 오늘은 반마족의 혈통탓에 세상 사람들로부터 차별을 받아 인간에 대한 원한을 품은 소녀 소니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유스킬

소니아

고유스킬
마성의 피
★★★★★★ 적 부대 처치 시마다 3칸 재이동 가능. 동시에 자신의 공격, 지력, 방어, 마방 +20%, 3턴 지속, 최대 2회 누적 가능
★★★★★ 적 부대 처치 시마다 3칸 재이동 가능. 동시에 자신의 공격, 지력, 방어, 마방 +17%, 3턴 지속, 최대 2회 누적 가능
★★★★ 적 부대 처치 시마다 3칸 재이동 가능. 동시에 자신의 공격, 지력, 방어, 마방 +14%, 3턴 지속, 최대 2회 누적 가능
★★★ 적 부대 처치 시마다 3칸 재이동 가능. 동시에 자신의 공격, 지력, 방어, 마방 +12%, 3턴 지속, 최대 2회 누적 가능

 

종합평가

★한방의 공격이 강력한 딜러

소니아는 강력한 전용장비와 높은 계수의 각성기로 한방의 공격이 매우 강력한 딜러입니다. 이 한방의 화력은 모든 영웅을 포함해서도 탑 클래스를 자랑합니다. 

 

★"기절" 부여가 가능한 스킬

소니아의 스킬 "진형파괴"는 계수는 높지 않지만 적에게 "기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한방에 적을 제거할 수 없을 경우 사용하기 좋은 스킬입니다. 드래곤과 같은 보스를 상대로는 "기절"시킬 수 없는점에 주의합시다.

 

★최종폼은 기병계열 그랜드마스터 추천

최종폼은 이동력이 높고 물리공격이 강력한 그랜드마스터를 추천합니다.

 

★주로 여단전,초시공시련,형귀헬스장(보병)에서 활약합니다. 

 

각성기

혼돈의나선
[물리피해][쿨타임-5턴][사거리-2칸][범위-단일대상]
적 1부대에게 1.6배의 피해. 근접 병사를 휴대할 경우 병사도 동시에 공격한다. 적의 방어가 마방보다 낮을 경우, 전투 전 지력의 70%를 공격에 추가. 반대의 경우, 전투 전 공격의 70%를 지력에 추가하며, 마법 피해를 입힌다. 전투 진입 전, 적에게 [상처 저주] 부여. (상처 저주 : 받는 치료 효과가 무효가 되며, 받는 모든 회복량의 20%를 피해로 전환. (2턴 지속). 적 영웅이 '승려'인 경우, 전투 진입 전 '스킬 사거리-1' 부여. (1턴 지속, 제거 불가))

소니아의 각성기는 강력한 한방을 줄 수 있는 단일 공격 스킬입니다. 공격 대상의 방어와 마방 중 낮은 쪽으로 공격이 가능하며, 각각 공격과 지력의 70%를 화력에 추가합니다. 전투 진입 전, [상처 저주]의 부여도 할 수 있습니다.

 

진영

진영은 제국의빛,어둠의윤회,공주연맹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장비

전용장비
혼돈의 번개
공격,지력 +2%. 근접 공격하여 전투 진입 전 적군에게 1회 고정 피해를 입힌다. 피해량은 영웅 지력의 2배. 원거리 공격하여 전투 진입 후 적군에게 고정 피해를 입힌다. 피해량은 영웅 공격의 2배.

검은서광은 공격과 지력을 동시에 높일 수 있고, 전투 진입 시 2배라는 높은 배율로 고정 피해를 줄 수 있는 소니아의 최적화된 전용장비입니다. 

 

무기
SSR무기는 전용장비가 가장 좋습니다. 오락기가 아까우신분들은 봉인의수호자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방어구
SSR방어구는 마경갑옷이 가장 좋고, 차선으로 풍왕의갑옷도 좋습니다.
투구
SSR투구는 티르의분노가 가장 좋고, 차선으로 아이니아스의 투구가 좋습니다.
장신구
SSR장신구는 조석의별이 가장 좋고, 차선으로 용살자의훈장이 좋습니다.

 

인챈트

만월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생명 80%이상일 시 모든 공격, 방어 속성 +10%.
바람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주는 피해량 +10%. 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이동력 +2, 1턴 지속.
해일
[2세트] : 공격, 지력 +5%
[4세트] :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공격 +10%, 받는 피해량 -15%.

인챈트는 만월,바람,해일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더 많은 이동력을 원한다면 바람, 공격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만월,해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클래스

나이트
마법사계열 기병계열 암살자계열
유니콘 나이트 그랜드 나이트 닌자
 
유니콘 마스터 그랜드 마스터  

 

유니콘 마스터(마법사계열) 그랜드 마스터(기병계열)
생명 2,327 생명 2,327
공격 309 공격 444
지력 301 지력 208
방어 198 방어 190
마방 185 마방 164
기술 93 기술 93

먼저 최종폼인 기병계열 그랜드마스터 루트를 마스터해줍니다. 이후 룬스톤에 여유가 되면 암살자계열 "닌자"로 전직하여 "야전"스킬을 땡겨오면 좋습니다.

 

"야전"-이동 시 통과할 수 있는 모든 지형을 "평지"로 취급. 위치한 지형에 방어 상승 효과가 있을 경우 공격도 똑같이 상승.

 

용병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전투 후 가한 피해량의 45%만큼 병사 생명 회복.
병사의 생명이 80% 이상일 시 공격 +45%.
공격 전 이동거리 1칸마다 병사의 공격 +15%(최대 45%).

용병은 화력을 원한다면 마스터디노나 천상의 수호자를 추천하고, 피회복을 원한다면 뱀파이어 배트를 추천합니다. 맵과 적 상황에 따라 적합한 병종이 달라지기 때문에 잘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세팅

주요스킬
야전
[패시브]
이동 시 통과할 수 있는 모든 지형을 "평지"로 취급한다. 위치한 지형에 방어 상승 효과가 있을 경우 공격도 똑같이 상승한다.
강습
[지원][쿨타임-3턴][사거리-자신][범위-단일대상]
액티브 스킬, 공격 +20%, 1턴 지속. 사용 후 3칸 추가 이동 및 재공격 가능.
진형파괴
[물리피해][쿨타임-3턴][사거리-1칸][범위-단일대상]
적 단일 개체에 1배의 피해를 주며 [위치 이동] 부여. (위치 이동 : 대상을 반대 방향으로 2칸 이동시키며, '다음 턴 행동 불가' 부여. (1턴 지속))
돌격
[물리피해][쿨타임-2턴][사거리-1칸][범위-단일대상]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배의 피해를 준다. 적 부대에게 '치료 방해' 부여, 1턴 지속. 공격 전 이동거리 1칸마다 주는 피해량 +20% (최대 +60%).

 

스킬세팅
각성 후
각성 전

★각성 후 

각성 후 6COST로 조합한 스킬 세트입니다. 각성기로 적 한명을 한방에 제거해버리는 것을 목적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각성 전

각성 전 5COST로 조합한 스킬 세트입니다. 딜러로 사용하기 쉬운 조합이며, 강습과 야전으로 지형을 무시하고 8칸을 달려가 공격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룬세팅

룬세팅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어구 공격,지력,생명
무기 공격,지력,생명
장신구 공격,지력,생명
투구 공격,지력,생명
아레나 공격,지력,생명,치명타확률증가,치명타피해증가

 

유대인질

소니아의 유대인질은 로우가와 라나입니다.

 

스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